천국열매를 맺었는가? -9-

3:8 회개의 합당한 열매를 맺으라(세례요한)

4:17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다 (예수님)

이지볼코리아 대표 손용재 목사(JTNTV 상임이사)

칼럼리스트 손용재 목사.jpg

1. 세례요한은 행위열매를 말하고 있다.

좋은 열매 맺지 아니하는 나무마다 찍어 불에 던지리라( 3:8) 세례요한이 회개하라는 외침의 말이다( 3:10). 무리들이 세례요한에게 물었다. 우리가 무엇을 해야 되느냐? 세례요한은 있는 자는 없는 자에게 나누어 주라. 먹을 것이 있는 자도 나누어 주라. 세리에게도 정한 세외에는 늑칭치 말라. 군병들에게는 강포하지 말라. 무소하지 (속이지) 말라. 세례요한이 외치는 회개는 율법적인 회개를 말하고 있다.

 

2. 예수님께서 외치는 회개는영생에 이르는 열매 알곡이 되어라.이다. ( 3:12) 타작마당을 정하게 하사 열매 알곡과 쭉정이를 손에 키를 들고 구분하여 태우신다. 예수님이 외치는 회개는 생명을 얻는 회개를 외치셨다. 열매를 말씀하고 있다. 생명의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노력해야 하는가?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가? 포도나무가 열매를 맺으려면 ( 15:4) 포도나무에 붙어 있으면 된다. 그러므로 세례요한의 외침의 회개와 예수님의 회개하라고 하는 외침은 분명히 다르게 보인다.

 

3. 세례요한의 외침을 듣고 어찌 할고 ( 3:10) 고민하는 자들에게 무엇이라고 답했는가? 예수님을 향하여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라고 했다. ( 1:29), 이튿날 ( 1:36) 제자 사람과 함께 섰다가 예수님의 나타나심을 보고 보라 하나님의 어린양이로다.하니 세례요한을 따르던 제자 안드레와 사도 요한이 즉시 예수를 따르게 된다. 예수를 통해서 영생에 이르는 열매가 맺어진다. 세례요한은 예수가 메시야임 증거 한다.

 

4. 하나님의 나라는 나라의 열매 맺는 백성이 받는다 했는데 ( 21:43) 언제 어떻게 맺어지는가? 은혜를 깨닫는 날부터 이다. ( 1:6) 열매를 금지할 법이 있는가? ( 5:23) 율법으로는 성령의 열매를 금지 없다고 기록되어 있다. 말씀은 성령의 열매는 노력해서 맺을 없다는 것이 아닌가? 사람의 노력으로 우리가 맺은 열매는( 5:19) 음행과 더러움 호색이다. 인간이 제아무리 노력해도 행악의 종자인 연고로 의의 열매를 맺을 없다.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없다고 박고 있다. (고전 15:50) 우리의 더러운 열매와 예수그리스도께서 맺어놓으신 의의열매를 바꾸어 주셨다. 대신 우리의 의가 되어주셨다. (고후 5:21) 열매가 성령의 열매, 의의 열매, 생명의 열매이다. 할렐루야!!

 

5. 예수를 통하지 않고는 열매가 맺어질 없다. 예수님께 붙어 있으면 하나님께 찬송과 영광이 된다. 거룩한 열매는 (6:22) 믿음으로 맺어진다. 율법의 행위로가 아닌 듣고 믿음이다. 2:22


6. 세례요한의 외치는 회개는 무엇인가? 먹을 것을 나누어 주고 입을 것을 나누어 주며 정직하게 세금을 받고 군인이 강포하지 않으면 행위의 열매로 회개가 되는가? 천국을 얻는가? 중대한 문제이다. 문제를 어떻게 복음적으로 해석 것인가? 문제의 답은 ( 1:29) 세례요한이 말하고 있다. 무엇이라 하는가? 너희들이 알지 못하는 한사람이 섰으니 나보다 먼저 계심이라. 그분이 오셔서 성령으로 세례를 주실 것이다.

 

분이 세상 죄의 문제를 해결 하실 것이다. 나는 아니다 분을 따르라. 예수를 증거 했다. 세례요한은 율법으로 죄를 지적하였고 세상 죄를 지고 가는 어린양이라고 예수로 말미암아 구원 얻는다고 생명 얻게 하는 회개를 말하고 있다. 그는 신약시대에 12제자들보다 먼저 예수그리스도를 증거 자가 아닌가? 세례요한을 정리하자면 회개하라 율법적인외침 있었고 어찌 할고 고민하는 자들에게” “세상 죄를 지고 가는 어린양이다생명 얻는 회개를 증거 하였다.

 

7. 고넬료가 어떻게 생명 얻는 회개가 이루어 졌는가? 그는 자기노력으로 기도하였고 구제하였다. 하나님을 경외한자 의롭다고 인정받는 자다. 그러나 자기 의로는 구원 얻을 없다는 구체적인 예다. 천사를 통하여 베드로를 초청하여 구원 얻을 소식을 들으라. 하였고 베드로를 통하여 예수이름을 힘입어 사함을 받는다 말씀이 주어졌다.

 

이때성령이 말씀 듣는 모두에게 내려왔다. 이때 생명을 얻는 회개가 즉시 이루어졌다 11:18 성령의 열매가 의에 열매가 저절로 맺어진 것이 아닌가? 성령의 열매는 은혜를 깨닫는 날부터 맺어진다. 1:6 베드로와 세례요한처럼 예수이름을 힘입어 생명 얻는 회개의 열매가 맺어진다고 외쳐야 참된 전도자가 아닌가?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