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 116-

초실절에 주님은 부활하셨다

( 23:9-11, 20:1-18)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진리총회장)

 

3 장한국 목사.jpg

하나님이 이스라엘에게 주신 7 명절 중에 초실절이 있고 오늘이 유대력으로 초실절 명절이요. 날에 주님은 부활하셨습니다. 안식 첫날 곡식 수확의 열매를 하나님께 드리라( 23:10-11) 안식 첫날( 20:1) 바로 초실절로서 주님이 부활하신 날이요. 부활의 열매, 부활의 초실이 되신 것입니다.

 

여인과 제자들이 무덤에 보았지만 예수 시체는 없고 돌이 굴러져 옮겨있고 무덤 문이 활짝 열려있습니다. 그럼에도 그들은 주님 부활을 믿지 않았고 이미 예언한 거룩한 분이 썩어짐을 당치 아니하리라는 성경의 말씀예언도 믿지 않은 것입니다. 제자들이 하나님 말씀을 믿었다면 어찌 시체를 보려고 무덤에 왔겠는가? 울고 있는 막달라 마리아에게 말하는 천사가 나옵니다.

 

예수님이 시체로 누워있던 머리맡과 발끝에 각기 흰옷 입은 천사가 앉아있고 그녀에게 말합니다. 여인아, 네가 어찌하여 우느냐? 천사들은 주님이 이상 시체로 누워계시지 않음을 확인시켜 주시려는 것이요. 주님이 이미 부활하셨고 갈릴리로 가서 제자들을 만날 것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28:5-7). 우리도 마리아처럼 믿음 없이 기뻐해야 때에 슬퍼하는 자가 되고 있지는 않은가요?

 

마리아야부르시는 부활의 주님의 음성을 듣고서야 부활하신 주님을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는 마리아가 주님을 알아보지 못하고 오히려 동산지기로 알고 말하기도 했지요. 그럴까요? 마리아 중심은 예수 시체만 찾고 있지요. 그의 믿음은 십자가에 자신 죄를 속죄 구원케 하시려고 죽임당하신 예수를 그리스도로, 하나님의 아들로 믿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죄의 몸도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하나 되어 박힌 것으로 믿는 주님의 죽으심과 함께 연합된 그녀로 믿습니다. 그러나 부활하신 주님이 마리아야부르시는 음성을 들으니 이는 자신이 부활의 주님과 함께 연합된 됐음을 깨닫게 것입니다. 마리아의 이름이 부활의 주님 손바닥에 새겨진 것임을 깨닫고 비로소 자신의 구주가 부활하시어 자신과 함께 하심을 확신한 것입니다.

 

그러자 부활의 주님이 분부하십니다. 형제들에게 가서 전하라.주님의 남녀 제자들을 형제들이라고 하심은 부활의 주와 똑같이 부활하게 됨을 전제로 하여 똑같은 부활할 자로서의 형제들이 된다는 것을 내포한 의미로 형제라 하신 것입니다. 부활의 열매들이 제자들이요, 오늘날 우리들이 됐음을 말씀하여 형제들이라고 칭하십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