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예수생명족보가 있는가? -8-

1:1-16절                이지볼코리아 대표 손용재 목사(지저스타임즈 상임이사)


칼럼리스트 손용재 목사.jpg

족보가 우리에게 주는 하나의 다른 의미는 무엇인가?

1. 믿음 계보를 이어간 여인 중에 다말에 대하여 알아보자. 38:1-30 다말은 어떻게 아브라함의 후손 속에 들어가게 되었는가? 다말은 유다의 장남 엘과 결혼하였으나 죽고 차남오난도 죽었다. 셋째 셀라도 죽을까하여 다말에게 주지 않으므로 며느리다말은 시아버지 유다를 속여 몰래 유다의 씨를 가지게 내용이다.

 

2. 유다는 며느리 다말이 과부로 임신 하였다는 사실을 알고 유다는 불태워 죽이라고 명령하였다. 불륜으로 잉태하였기 때문이다. 이때 다말은 시아버지로부터 염소새끼를 주는 대신 약조 물을 받은 것이 있었다. 다말은 유다가 지니고 있는 도장 지팡이와 끈을 증거물로 받아두었다. 자신이 죽게 증거물로 제시 하려고 것이 아닌가? 다말은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믿고 있었을 것이다.

 

3. 다말은 이런 무서운 모험을 하였는가? 다말은 자신의 속에 장차오실 예수그리스도 계보를 이어갈 유다가문의 씨를 얻기 위해 창녀 복을 입고 변장하여 시아버지 유다를 자기 집으로 끌어들여 문제가 생겼다.


4. 유다는 며느리 다말을 끌어내어 불사르라 때에 다말은 시부에게 무엇이라 하였는가? 도장과 지팡이를 보이면서 이물건의 임자로 내가 잉태하였다고 하였다. 말씀은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고 있는가? 죄가 있을지라도 우리가 때문에 죽는 것이 아니요 다말처럼 증거가 있어야 산다 하는 것이다.


5. 우리 속에는 어떤씨 누구의 생명이 잉태되었는가? 거룩함에 이르는 열매 하늘의 영생이다 6:22 하나님은 우리를 자기 소유로 주장하시고자 어떻게 하시는가? 진리의 말씀을 듣고 복음을 믿는 자들에게 약속 하신다 (도장) 성령으로 치신다. 1:13 그리고 보증으로 성령을 우리마음에 주셨다. 고후 1:22 보증서신 것이다. 아멘


6. 다말은 죽게 되었는데 평안한가? 증거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다말이 죽을 없는 이유는 유다의 씨가 다말 속에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증거와 확신 아닌가? 요일 5:13

 

7. 예수생명이 내속에 있으면 결코 정죄함이 없다 8:1 라합 여호와의 이름으로 맹세하고 진실한 내라 도장을 찍어라 약속을 얻어 냈다. 가족 친척들이 있는 길은 약속 이었다 증거였다. 우리를 도장 찍으시고 보증으로 성령을 우리에게 주셨다. 소유권을 인정하신다. 고후 1:22 맹세로 변치 안겠다. 하신다.

 

8. 하나님과 우리가 약속한 것은 영생이다. 4:19-25 믿음의 계보를 통하여 우리에게 의미하는 것은 나도 지금 믿음의 계보를 이어가고 있는가? 확인하는 계기가 되어야 하겠다. 내가 아브라함의 믿음의 계보 안에 들어가 있으면 믿음의 후손을 만들어야 하지 않겠는가? 후손을 만들면 이웃을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계명을 지키는 것이 된다.

 

다말과 라합이 (여호와 이름으로 맹세하고 진실한 표를 내라 증거를 위한 싸인 하라 2:12-13) 사는 길은 약조 증거물 도장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약속 것은 영원한 생명이다. 요일 2:25 약속을 믿으면 산다. 사는가? 유다의 씨가 다말 속에 있어 살았듯이 예수생명의 씨가 우리 안에 있기 때문이다. 이것만이 있는 유일한 길이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