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울의 죄는 용서를 받는가? -11-

(요일 5:16)                                                  손용재 목사(이지볼코리아 대표/본사 상임이사)


칼럼리스트 손용재 목사.jpg

1. 다윗 왕도 죄를 지었고(삼하 11:2-21). 사울 왕도 죄를 지었다(삼상 13:9). 그러나 다윗 왕은 죄를 자백하므로 즉시 용서받았지만 사울 왕은 사무엘 선지자 옷이 찢어지도록 애원 간청 하였으나 그의 죄의 고백이 거절당한 이유가 무엇인가? 다윗은 간음하고 살인한 죄이고 사울은 제사를 자기가 대신 드렸다는 죄이다. 율법은 간음과 살인한자를 반드시( 20:10)죽이라고 했다.

 

2. 다윗이 죽지 않고 사는 이유가 무엇인가? 그는 나단 선지자로부터 자신의 죄를 지적 받고 나단에게 내가 여호와께 죄를 범했노라 자백하니 여호와 하나님은 자리에서 즉각 용서하신 것을 있다. 하나님께 드린 기도의 응답은 얼마나 빠른가? 1초에 30Km 달리는 빛이 지구를 닮은 형제별까지 1400년이나 걸리지만 기도의 응답은 과연 얼마나 빠른가? 부르기 전에 응답 하겠고 말을 마치기 전에 듣겠다고( 65:24) 하신다. 나단은 다윗에게 죄를 사했은즉 죽지 않으리라 했다.

 

3. 다윗의 죄는 사했는데 사울의 죄는 용서가 되는가? 사울은 무엇이 문제인가? 왕으로부터 우리에게 복음적으로 주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성경에 죄에 대하여 어떻게 정의 하고 있는가? 죄는 가지가 있다. 사망에 이르는 죄가 있고, 사망에 이르지 않는 죄다(요일 5:16). 용서 받지 못하고 사망에 이르는 죄에 대하여 성경은 이렇게 말하고 있다. 저가 나를 믿지 아니 함이요( 16:9). 보혈의 십자가를 거부한 죄는 용서 받을 길이 없다.

 

4. 다윗의 죄와 사울의 죄는 어떠한가?

* 다윗은 사망에 이르지 않는 율법적인 죄를 범하고 용서 받았고

* 사울은 사망에 이르는 하나님을 믿지 않고 언약 약속을 지키지 않은 하나님의법 통치 행위에 도전하는 거부하는 죄이다. 사울은 이런 실수를 하게 되었는가? 나름대로 이유가 있다. 백성들이 흩어지고 적군이 들어오고 사무엘이 늦게 오므로 급한 마음에서 사무엘 대신 제사를 드렸다.

 

5. 사울 왕이 사무엘 대신 제사 드린 것이 잘못인가?( 5:1). 하나님 전에 들어갈 발을 삼가라 말씀을 듣는 것이 우매자의 제사 드리는 보다 나으니 악을 행하면서도 깨닫지 못함이니라.하나님의 의를 무시하였고 이기적이고 조급하고 자기 목적을 성취 하려고 하나님의 통치를 거부했다(삼상 15:26). 사울 왕이 여호와의 말씀을 버렸다고 기록하고 있다. 거룩한 보혈의 하나님의 예수그리스도를 거절하면 사울 왕이 왕권을 박탈당하고 용서를 받지 못한 것처럼 된다는 교훈이 아닌가?

 

6. 다윗은 반드시 죽어야 하지만 용서 받았다. 그러나 후에 값을 치른다. 하나님은 다윗이 범한 징계로 밧세바로 태어난 아들을 죽게 한다. 다윗의 집에 칼이 떠나지 않고 다윗의 처들이 값을 치루는 것을 있다.

 

7. 사망에 이르는 죄에 대하여 용서받고 (구원받고) 땅에서 빛의 자녀답게 살지 못하면 하나님은 어떻게 하시는가? ) 사람은 심는 대로 거둔다( 6:7). ) 죄는 뿌린 대로 거둔다(삼하 12:8). ) 그의 품에 (육체) 보응하신다.( 65:6) ) 저가 만일 죄를 범하면 사람의 막대기와 인생채찍으로 징계한다(삼하 7:14). 사람 한태 사기 당하고 교통사고, 부도, 쓰디쓴 인생 맛을 경험해 보았는가? ) 죄를 먹고 마시는 자는 약하게 병들게 잠자게(죽게) 징계한다(고전 11:31). ) 음행 성적 부도덕 교만한 자들은 사단에게 내주어 육신은 멸하고 예수 날에 구원 얻게 한다(고전 5:5). 구원받고 어떻게 것인가? 대충 살아도 되는가?

 

8. 포로 되었다가 70 만에 성전건축을 위해 돌아왔지만 본연의 임무를 망각하니 하늘은 이슬을 그치게 하셨고 (자연재해) 뿌릴지라도 수입이 적고 (수고 대가가 없음). 먹을지라도 마실 지라도 배부르지 못하며 (풍족하지 못함 가난함). 옷을 입어도 따뜻하지 못하며 (건강하지 못함). 일꾼이 싻을 받아도 구멍 뚫린 전대에 넣음이라( 1:4-9).(물질이 빠져나감). 하나님의 사명을 감당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가? 교훈으로 삼자. 경제 문제 건강문제 사업적인 문제 가정문제 자녀문제 법적 문제 교회 문제가 고난이 계속된다면 그런지 자신을 돌아 봐야 되지 않겠는가?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