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위로 자가 너희와 함께 거하리라

( 14:16-20)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진리총회장/본사 부이사장)


장한국 목사.jpg

내가 아버지께 기도하여 분께서 다른 위로자를 너희에게 주시리니 그가 너희와 함께 영원히 거하시리라.여기의 다른 위로자가 누구일까? 혹자는 예수, 혹자는 재림 예수로 말합니다.

 

위로 자를 헬라어 원문으로는 파라크레토스(παρακλητος) 하지요. 그런데 1 2:1 우리에게 위로자(파라크레토스) 있으니 의인이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를 14:16 똑같은 파라크레토스인 위로자이니 이는 분명 예수를 말한다고 주장하는 분들이 있지요. 그가 너희에게 오리라(18), 잠시 후면 너희가 나를 보리라(19) 등을 맞춰가며 위로 자가 재림 예수라고 주장하는 분들이 있지요.

 

그러나 하나님 앞에 우리의 중보자인 파라크레토스는 분명 1 2:1 예수님이 맞지만 예수님에 대한 위로자, 변호인은 성령이신 파라크레토스(14:16) 것임을 우리는 분별해야 것입니다. 그럼 다른 위로자를 보낸다고 하셨는가? 예수님이 제자들과 함께 육체로 계셨을 때의 위로자가 되신 것처럼 성령으로 오시어 주님역할을 그대로 대행하시는 분이 되실 것이니 다른 위로자라고 것입니다.

 

그러나 성령으로 우리 심령 안에 내주하시며 위로 자가 주시는 것이 훨씬 더욱 복되고 온전한 위로평강인도보장이 되시는 것입니다.진리의 영인 그를 너희는 아나 세상은 그를 영접하지 못하리라.여기세상 인격자인 속에 아들의 영이 있는 자들이나 아직 주를 믿지 않거나 믿어도 미회심한 자로서 세례도 받지 않았고 육적 세상적인 신앙에 속한 자들을 가리킵니다.

 

그러나 너희들은 그를 영접한다고 했지요. 주님 제자들이요 마가 다락방에서 성령 충만함 받은 120문도들이지요. 오늘 우리들 속에도 성령이신 진리의 영이 내주하시어 우리를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며 예수를 믿게 하십니다. 잠시 후면 너희가 나를 보리라.여기서 예수 이름으로 오신 진리의 , 다른 위로자를 가리킵니다. 예수를 부활시키신 성령( 8:11)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우리도 하늘나라 영광에 합당한 열매 맺는 몸으로 살리시리라. 이것이 주님이 말씀하신너희가 나를 보리니 내가 살고 너희도 살겠음이라.입니다.

 

날에는 너희가 안에 내가 너희 안에 있음을 너희가 알리라.너희가 다른 위로자 진리의 영을 받은 날에는 예수와 아버지가 하나이신 것과 너희와 예수와 하나로 연합된 그리스도의 것이 됐음을 알게 되리라. 그래서 너희 옛사람이 믿음 안에서 죽고 사람이 되었음을 성령께서 확신케 주시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