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124- 성령의 번째 역사-거듭남

( 3:1-8)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진리총회장)


장한국 목사.jpg

오순절에 성령을 부어주시어 제일 번째로 하신 역사는 무엇이었을까요? 주님이 니고데모에게 하신 말씀으로 깨달을 있습니다. 거듭남의 역사, 중생 사건인 것입니다.


먼저 니고데모가 밤에 예수께 왔다고 했지요. 이는 원문의 정확한 것은밤의 예수께(τον τησον νυκτος) 왔다는 것이요. 소유격으로서의 밤의 예수입니다. 그가 알고 있는 예수는 온전한 예수인 하나님 아들이시요, 그리스도요, 자신의 메시아 구주로 오신 예수님으로 알지 못하고 있는 것을 가리킵니다.랍비여칭한 것에서도 있고 거듭남의 신령한 가르침을 전혀 알아듣지 못함을 봐서도 분명히 그는 밤의 예수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결국 19:39 예수님 시체를 공개적으로 당당히 몰약과 향유로써 장사지내는 니고데모는 분명 주님의 십자가 대속구원을 믿는 자요, 빛의 예수, 낮의 예수로 바뀐 것입니다.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없다. 성령으로 거듭나게 하여 하나님 나라를 보게 한다는 말씀입니다.

 

여기거듭남 주님은겐나오 아노뗀(γενναω ανωθεν) 이라 하여 위로부터 난다, 하늘로부터 왔다 뜻입니다. 그래서 거듭나면 자신의 (아들의 ) 하늘에서 것을 깨닫고 영이 살아난 것이 되므로 하나님 나라를 보게 됩니다. 그런 5 성령과 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없다했습니다.

 

물인 말씀 예수로 자인 그리스도의 것이 되면 하늘나라 우편에 앉힌바 자신이 되는 것이요. 성령으로 우리 안에서 역사하여 열매 맺음으로서( 5:22 9가지 성령의 열매 ) 하늘나라 영생의 복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물과 성령으로 나서 하나님 나라에 들어간 자가 된다고 하신 것이요. 믿음으로 천국의 삶이 이뤄지는 것입니다.

 

육으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것은 영이니라.중생치 않은 자는 육으로 세상만 보는 자요, 육으로 열매 맺는 삶이요, 이는 하늘나라와는 무관합니다. 그러나 성령으로 중생, 하늘 영생에 합당한 열매 맺는 역사 등을 성령으로 이루시는 모든 것들이요, 영적이요, 하늘나라에 속한 것입니다. 이것이 성령으로 복되게 하는 역사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