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보석이 되게 하시는 역사(10)
                                          제6부 보배로운 산돌(1)

 사람들로부터는 정녕 버림받았으나 하나님께는 택하심을 받은 귀중한 산돌이신 그분께 나아와서 너희도 산돌들로서 영적인 집으로 지어지고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영적인 제물들을 드리는 거룩한 제사장이 되느니라. 그러므로 성경에도 이런 말씀이 있으니 보라, 내가 택한 귀중한 모퉁잇돌을 시온에 두노니 그를 믿는 사람은 수치를 당하지 아니하리라.”고 하였느니라. 그러므로 믿는 너희에게는 그가 귀중하나 불순종하는 자들에게는 건축자들이 버린 그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고 또 실족하게 하는 돌과 거치는 반석이 되었으니, 곧 불순종함으로 말씀에 실족하는 자들에게니라. 그들은 또한 그렇게 되기로 정해졌느니라. 그러나 너희는 선택받은 세대요 왕 같은 제사장이며, 거룩한 민족이요, 독특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움에서 불러내어 그의 놀라운 빛으로 들어가게 하신 분의 덕을 너희로 선포하게 하려는 것이니라. (벧전 2:49)

장한국 목사 복사.jpg우리는 지금까지 하나님께서 우리를 하나님의 보석으로 만드시는 과정을 살펴보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지극히 영광된 것을 보여주시고, 그 보배로운 목격을 영적으로 믿는 자에게 시련과 연단을 거쳐 주석과 찌꺼기를 빼내시며, 보배로운 믿음 위에 세우고 순교할 자로 확정하십니다. 그 다음에 보배로운 그릇으로 사용하시다가 보배로운 피를 흘려 순교케 하신 후 결국 하나님의 보석이 되게 하십니다.

예수님은 보배로운 산돌이십니다. 산돌이신 예수님께서 베드로를 견고하고 변함없는 산돌이 되게 하셨으며, 또한 우리도 산돌 되게 하십니다.

 

살아있는 보석

예수님은 하나님의 귀중한(보배로운) 산돌, 즉 하나님의 살아있는 보석이십니다. 예수께 나아오면 우리도 산돌, 즉 살아있는 보석이 된다고 성경은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보석이 되어진다는 것은 다른 말로 표현하면 영적인 집으로 완성되는 것을 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영적인 집으로 완성이 되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영적 제물을 드리는 거룩한 제사장이 되고, 궁극적으로 하나님의 보석으로서 영광을 누리며 영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본문의 6절 말씀은 이사야 2816절에 이미 예언된 대로 이루어졌습니다. 하나님의 산돌이신 예수를 믿는 사람들에게는 그가 귀중한 보배(티메)가 되나, 예수를 거부하고 불순종하는 자들에게는 예수께서 오히려 거치는 돌이며 실족하게 하는 돌(118:22)이 된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보배로운 산돌이신 예수께 나아오면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보석으로, 영적인 집으로 만들어지고 길러지고 온전하게 되어져서 하나님의 보배로운 산돌이 되어짐을 말씀합니다.

9절에서 너희는 선택받은 세대요, 왕 같은 제사장이며하고 말씀하신 너희는 베드로전서 218절까지의 말씀으로 만들어진 하나님의 보석이 된너희를 말합니다. 하나님의 보석이 된 너희는 왕 같은 제사장이 된다고 말씀하십니다. 왕 같은 제사장은 다윗과 같이 왕으로 통치를 하면서, 아비아달 같이 대제사장으로 하나님의 백성을 하나님 앞에 바르게 예배드리도록 인도하는 역할을 하는 직분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보석이 되어지면, 주님 재림하셔서 세우실 천년왕국에서 예수와 함께 왕과 제사장으로서 하나님의 백성을 다스리고 제사 드리는 보배로운 직분을 맡게 되는 것입니다.

히브리서 279절에 오늘날은 모든 피조물들이 우리 앞에 아직 복종치 않지만, 주님 재림하실 그날이 오면 복종하게 된다고 말씀하십니다. 이 말씀은 하나님께서 천년왕국 때 하나님의 보석이 된 자를 하나님의 성전에 기둥으로 삼으tu서 왕 같은 제사장으로 통치하게 하실 때 모든 피조물들이 복종케 된다는 뜻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마지막 단계로 하나님의 보석으로 만들어진 상태가 어떠한가를 가르쳐 주십니다.

3:811 보라, 내가 네 얼굴을 그들의 얼굴들에 맞서도록 강하게 하였으며 네 이마를 그들의 이마들에 맞서도록 강하게 하였도다. 내가 네 이마를 부싯돌보다도 단단한 금강석 같게 하였으니 그들이 반역하는 집이라 할지라도 그들을 두려워 말고, 그들의 용모에 놀라지도 말라. 또 그가 내게 말씀하시기를 인자야, 내가 네게 말하려는 나의 모든 말을 네 마음으로 받고 네 귀로 들으라. 가라, 너는 네 백성의 자손들, 사로잡힌 자들에게로 가서 그들이 듣든지 그만두든지 간에 그들에게 고하고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하나님께서 이같이 말씀하신다.’ 하라.” 하시더라.

하나님의 선지자 에스겔은 유다 백성들이 바벨론 포로로 있던 시기에 그들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세운 대선지자입니다. 에스겔 선지자의 이마를 금강석 같게 했다는 것은 에스겔의 속중심을 금강석과 같이 단단하게 만드셨다는 의미입니다. 사람의 신체부위에서 그 사람을 대표하는 부위는 얼굴이고, 또 얼굴 중에서도 대표되는 곳은 이마입니다. 하나님께서 에스겔에게 너는 내 것이라고 이마에 인을 치고 부싯돌보다 단단한 금강석 같게 하셔서, 그 무엇으로도 깨뜨릴 수 없는 선지자로 세우신 것입니다.

당시 바벨론 포로로 잡혀간 유다 백성들은 마음이 워낙 완악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고 배척하는 상태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에스겔을 금강석으로 만들어 유다 백성들에게 보내니 배짱이 두둑하고 담대하여 상대가 듣든지 그만두든지 염려 말고 하나님의 말씀을 담대히 전하라는 것입니다. 어떤 방해나 대적자라도 하나님의 말씀과 에스겔을 무너뜨릴 수 없도록 하나님께서 보장하시겠다는 것입니다.

최근 세계에서 보석을 가장 잘 가공하는 나라로 이스라엘을 꼽는다고 합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특별한 보물(19:5)로 만드시기 위해 하나님의 손안에서 어느 민족보다 많은 연단과 간섭을 받게 하셨기에, 오늘날 물리적인 보석도 잘 가공하는 나라가 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금강석은 100% 탄소로 이루어진 팔면체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두드려도 부서지거나 깨지지 않는 가장 단단한 돌로 값비싼 보석입니다. 하나님께서 에스겔을 단단한 금강석 같게 하셔서 계획을 이루셨던 것처럼, 보잘 것 없는 우리를 견고하고 값진 금강석 같이 만드시겠다는 말씀입니다.

 

< 저작권자 ? www.jtntv.kr 지저스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