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향해 달려가는 교회
                  물댄동산교회

영혼구원을 외치며 세계를 향해 달려가는 교회 대한예수교장로회 물댄동산교회 담임 송미순 목사, 그는 오랜 기도 끝에 2010년 새해를 맞아 영광제일교회에서 물댄동산교회로 명칭을 바꾸어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며 파워 넘친 목회, 영력 있는 목회, 말씀중심의 목회자로 우뚝 설 것을 다짐하고 있다.

송 목사는“일어나라 오늘은 한국을, 내일은 세계를 향해 달려가자는”목표를 정하고 엎드려 기도하며 하나님의 뜻을 따라 영혼 살리는 사역에 이 한 몸 바쳤다고 말한다.

 강력한 리더십으로 교회가 부흥성장 하고 있는 비결은?
 
 ●네,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오직 기도하는 일입니다. 오직 믿음으로 예수가 좋아서 죽으면 죽으리라 일사각오로 이 길을 택했습니다. 사실 주의 일을 하면서 최고의 보고의 열쇠는 기도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기도가 아니면 주의 일을 할 수가 없습니다. 여자이기에 파워 넘치는 리더자가 되기 위해서는 기도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교회 강단을 365일 거처로 삼고 있습니다. 강단은 밤새 하나님과의 대화의 장소이며, 숙소이기도 합니다. 밤새 기도하고 새벽이면 사랑하는 성도들과 함께 예배를 인도하며 기도합니다.

제가 부흥집회를 자주 나가는 편인데 집회를 인도하는 것도 역시 기도의 힘입니다. 기도할 때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서, 문제가 많은 사람들, 각종 환자들이 문제를 해결 밭고, 각색 병자들이 치유되는 역사를 몸소 체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도는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요, 최고의 보고창고를 여는 열쇠요, 교회가 부흥되고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열쇠가 기도입니다.

 

?집사 시절에 암으로 죽음을 앞둔 상태였다는데 ?
 ●네, 암으로 인해 하나님을 만났습니다. 16년 전 일입니다. 그때 기도의 중요성을 알았습니다. 암으로 망신창이가 되어 힘이 없고 지친 이 몸을 살려달라고 날마다 엎으려 눈물의 기도로 매달렸습니다. 하루 4-5시간을 매달리며 기도드릴 때 갑자기 온 몸이 강한 전율을 느껴오는데 그 순간 성령의 불이 임한 것입니다. 암병에서 치유되고 해방된 것입니다. 사실 그때부터 엄청난 하나님의 능력이 저를 통하여 나타내신 것입니다. 암병으로 죽음의 자리에서 주님을 만나 치료함을 받았다는 당사자인 제가 많은 환자들을 위하여 기도해 줄 때 병든 사람들이 고침을 받았습니다. 하나님의 엄청난 능력이 나타난 것입니다. 하지만 시련도 많았습니다. 신학도 안한 집사가 환자들에게 기도해 준다는 것입니다.

       결국 신학을 하시고 목사가 되었는데, 목사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말씀한다면?
 ●네, 신학교를 간다는 것은 상상도 못했지요, 또한 돈도 없었구요, 신학을 해야한다는 권면을 많이 받았지만 한사코 거절했었구요, 그렇게 3년을 고집만 부리다가 잘 알고 지냈던 전도사가 찾아와 신학교를 갈 수 있는 등록금 전액을 지원해 주어서 신학을 하고 마침내 신학교를 졸업했고, 2002년 8월 15일 목사임직을 받았습니다. 평생 잊지 못할 전도사입니다.

  영광제일교회를 물댄동산교회로 개칭을 하셨는데 목회계획에 있어 어떠한 특별한 뜻을 가지고 있습니까?
 ●네, 세계를 향해 달려가는 교회, 물댄동산교회로 개칭을 한 것은 목회계획에 있어 분명한 비전을 갖고 있습니다.

 이사야 58:11절의 말씀처럼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며 주리지 않는 축복이 영육 간의 물이 끊어지지 아니하는 샘물같은 은혜와 축복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권 영권 인권 물권이 끊어지지 아니하며 사업이 열리며 물권이 열리는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축복이 충만하며 성령 충만함으로 온 성도가 일심으로 하나 되어 선교와 구제와 헌신함으로 하나님 영광을 위하여 일하는 복된 교회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물댄동산교회 목회계획은 1. 초대교회 역사가 나타나는 것이요, 2. 뜨거운 성령의 불의 역사를, 3. 신권 영권 인권 물권이 열려지는 축복을, 4. 각종치유의 역사 회복의 역사가 나타는 것이요, 5. 모이면 기도하고 전도하며, 선교하고 구제하는 교회가 되는 것이요, 6. 힘이 넘쳐나는 행복한 교회, 서로 사랑하는 공동체를 이루는데 목회계획을 세운 것입니다.

또한 목회계획 중에 하나가 선교센타를 짓는 일요, 인도에도 교회를 몇 개 세우는 것입니다. 국내 선교도 중요하기에 약한 교회를 몇 곳 돕고 있고, 저이 마지막 소망은 중, 고등학교를 세우는 것에 있습니다.

또 성도들의 영성훈련은 말씀 훈련, 기도 훈련, 찬양 훈련, 말씀으로 복을 받고, 찬양으로 열고, 기도로 뚫고 나가고, 서로 섬기며 아름다운 교회로 공동체로 훈련하고 있습니다.

 ?2010년에도 부흥회 일정이 전국적으로 많이 잡혀 있는데, 좋은 결과를 기대하면서 2010년도의 좌우명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네, 지난번 말씀드렸듯이 똑같습니다. 2010년도 역시“오직 예수”입니다. 목회의 목적도 오직 우리 주님의 영광을 위해서입니다.

 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환자분들과 사역자 여러분에게 드리고 싶은 말은 오직 기도입니다. 기도로 매달리자 사형선고를 받은 압병에서도 주님을 만나 살았았으며 지금 주님의 은혜가운데 목회자가 되어 부흥회를 인도하며 목회를 하고 있습니다. 성경에“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산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오직 예수 오직 믿음입니다.

 믿음으로 오직 예수님을 바라보고 절망하거나 좌절하지 않고 나가면 반드시 주님이 해결해 주십니다. 저는 오직 초지일관 목회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계속된 사역위에도 하나님의 인도하심대로 따를 것이며, 오직 우리 주님만을 바라보고 전진할 것입니다. 오직 일관된 신앙으로 전진할 것을 다짐하면서 하나님 앞에 모든 영광을 돌립니다. 감사합니다.

  물댄동산교회의 표어 :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사60:1) 축복받은 한해(신1:8)
 목표 : 1. 하나님 영광 중심의 삶 2. 성경 말씀 중심의 삶,
        3. 말슴과 은혜 중심의 삶, 4. 성령 충만 중심의 삶
        5. 기도 중심의 삶

  물댄동산교회 (담임 송미순 목사) 031)765-9826, 010)9006-9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