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교협 제76차 신임회장에 장성영 목사 선출
      목사부회장 이수영 목사, 김탁기 목사 장로부회장 임헌근 장로
      상임총무 엄만동 목사 당선

 

   그리스도의교회협의회 제
76차 정기총회가 지난 926일 오후 4시부터 27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한국기독교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개회되어 신임회장에 장성영 목사를 선출했다.

 

이날 최복태 목사
(수도지방회장)인도로 진행된 개회예배에서 서천석 목사(전남지방회장)가 기도를, 장로협의회 임원일동의 특송이 있은 후 회장 육윤식 목사가 말씀을 선포했다.

  이어 회장 육윤식 목사는 새서울(지수광 목사), 경인(최영준 목사), 강원(박영우 목사), 충북(정병기 목사), 대전(김덕원 목사), 전남(서천석 목사) 에게 각각 신임지방회장 축하패를 전달하고, 12년간 동 협의회 발전을 위하여 혼신을 다해온 상임총무 김탁기 목사에게 특별공로패를 수여했다. 아울러 상임총무 김탁기 목사의 광고가 있은 후 증경회장 김종만 목사 축도로 마쳤다.

 

 이어 의장 육윤식 목사의 사회로 제
76차 회무처리가 진행된 후 임원선거에서 무기명 투표결과 그리스도의교회협의회 신임원은 회장 장성영 목사(경인교회) 부회장 이수영 목사(신성교회) 김탁기 목사(수원교회) 임헌근 장로(신탄진교회) 상임총무 엄만동 목사(성광교회) 협력총무 주경림 목사(해남교회) 김상영 목사(의정부임마누엘교회) 전장원 목사(숭의교회), 오홍근 목사(제원교회), 서기 신동식 목사(성동교회) 부서기 황한호 목사(예안교회) 회의록서기 정경림 목사(계곡교회) 부회의록 권상훈 목사(새소망교회) 회계 김용강목사(청주중앙교회) 부회계 김홍철 목사(하나교회) 감사 김용철 목사(전주교회) 공창호 장로(임마누엘교회)등이다.



 신임회장 장성영 목사는
회장으로서 먼저 할 일은 협의회다운 협의회를 구상하고 있고, 협의회는 모든 그리스도의교회협의회가 모여서 서로 이마를 맞대고 서로 의논하고 상의해서 협의회를 이끌어 가겠다.

또한 전국지방회 월례회 때는 심방을 해서 지방에 있는 목회자들 개개인을 만나고 협의회 모임을 적극 동참할 것을 권면하고 홍보할 것이다. 즉 목회자 및 그리스도인의 화합을 위해서 밑거름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이것이 첫째 목표이다.

둘째로 학교문제이다. 교회(협의회) 서울기독대학교(신학전문대학원)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더욱 모색하여 목회자 양성 및 재교육의 과정을 실시하는 등 목회자의 실력향상을 위하여서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한다.

셋째는 2016년 그리스도의교회 세계대회 개최를 위하여 단계적으로 준비하고, 먼저 교역자회(무악기측)와 총회측과 함께 준비 기구를 설치하고, 또한 재정적인 준비를 구체적으로 계획하여 모금이 실행되도록 힘쓰겠다.

넷째는 은퇴목회자와 사모들의 노후생활을 위하여 은급관(가칭:환원동산)건립을 위해 그 기초적인 작업 및 실천을 추진하겠다.

다섯째는 그동안의 행정경험을 십분 발휘하여 협의회를 비롯하여 지방회 및 개 교회에 이르기까지 교회의 행정 쇄신에 힘쓰겠다.



 끝으로 이러한 일들이 원만하게 진행되어 이루어지기까지 위해서 임원회를 비롯한 모든 회의는 하나님의 말씀
(환원정신)을 기초로 하며, 사람의 결정보다는 하나님의 뜻을 따르고자 하는 기도의 자세로 임하겠다며 취임사를 전했다. 한편 장 회장은 2012년도 교역자 하계수련회는 전국 그리스도교회협의회 교역자 수양회로 계획하고 실천해 나갈 것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