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34)

스테판으로 순교케 성령충만역사

( 6:8,10, 7:55)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본지 부이사장/예장개혁 부총회장)

 

장한국 목사100.jpg

스테판을 포함한 일곱 집사들은 믿음과 성령이 충만했습니다. 영들로 충만했지요. 이는 먼저 성령충만함이 성령세례받은 것이니 구원받은 것을 인치심이요, 유업의 보증이 됩니다. 그래서 성령으로 믿게 멜기세덱 안에서 구원받았고 그리스도 안에서 그리스도의 자가 되었으니 그들의 심령속에 지옥이나 음부가 전혀 없는 성도들이요, 그리스도와 함께 믿음의 3가지( 2:5~6) 가진 자들임을 가리켜 믿음충만하다고 합니다.

 

번째로 하늘 산소망으로 충만하여 오직 하늘 위엣 것을 바라보며 그곳에 마음을 두고 세상은 나그네, 외국인이요, 그리스도의 대사로 살고 있음이 성령충만한 자들입니다.

 

그다음 스테판은 특별히 믿음과 능력이 충만하였다 했지요. 이는 영과 영들로 충만함을 가리킵니다. 하늘 산소망으로 사는 되게 소망이 실제로 이뤄지게끔 모든 환경과 조건들을 통하여 하나님을 은혜로 넘치게 하심을 성령으로 깨닫게 되면 이것이 번째 성령충만인 것입니다. 설령 육신으로는 나쁜 같고 저주같이 보여도 영으로 성령에 의해 모두 하나님의 은혜요, 복이요, 가장 좋은 것으로 인도하심을 깨닫는 자를 말합니다. 욥의 경우나 사도바울의 고백이나 38년된 병자를 치료하신 주님은 침상(자리) 가지고 가라는 것이 바로 하나님의 은혜충만케 하심을 깨닫게 하십니다.

 

번째로 능력으로 충만한 스테판이니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로 깨달은 그로 인해 세상을 이기고 자기 육신을 이기는 능력으로 충만하면 영들로 충만한 것입니다. 예수 안에서 세상이 자기에 대하여는 십자가에 박힌 자가 되고 나도 세상에 대하여는 그러하니라. 세상이 죽은 것이 되면 세상과 관계할 것이 없고 내가 죽으면 세상이 내게 대해 관계할 것이 없다는 것과 오직 예수이름으로 축사 신유 등의 능력만이 나타나면 이것이 능력충만한 성도입니다.

 

다섯 번째로 지혜로 충만한 스테판이니 이는 지혜의 영으로 하나님의 신령한 뜻과 구원의 역사를 깨닫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순교할 자신들에게 이루실 하나님의 역사와 신령한 말씀을 깨닫는 자입니다. 여섯 번째로 영으로 말하는 스테판을 당해내지 못하더라. 이는 성령으로 대언함을 말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생각, 자신 지식으로 자신의 말을 하는 것은 전혀 없고 오직 하나님 말씀만을 성령으로 증거하는 자들인 것입니다.

 

일곱 번째로 스테판이 성령으로 충만하여 하늘나라 영광과 예수께서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았지요. 이는 일곱 영으로 충만한 스테판으로 자신에게 주실 하늘나라 최고의 영광을 밝히 것이요. 이로써 능히 돌맞아 순교하게 것입니다. 오늘 종말에 사는 종들이나 성도들도 이같이 하시는 역사를 계시해주시고 있습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