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

28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29하나님께 듣는 것보다 옳으냐?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개혁총회 부총회장)

 

2 장한국 목사01.jpg

(3:6~19) 성령 하나님은 베드로 사도를 통해서 모태로부터 앉은뱅이 자를 일으키는 기적을 행하십니다. 그런데 단지 육신의 치유만이 아닌 베드로에게 있는 베드로를 하나님 보석되게 하신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로 앉은뱅이를 온전케 하셨고, 성전 안에 들어가 하나님을 찬양하며 경배케 하며 생명 길로 달리게 하셨습니다. 깊은 비밀을 담고 있는 오늘 역사가 오늘 이를 깨닫고 믿는 우리들에게 똑같이 이루십니다.

 

먼저 성령 충만한 베드로가 말하되내가 가진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걸으라.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했으니 세상의 귀한 , 물질, 부귀영화는 없어도 내게 있는 것은 오직 예수 이름뿐입니다. 이는 베드로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었으니 그의 이름을 믿은 것이요. 안에 예수 이름이 있는 것이지요( 1:12 말씀 같이). 예수는 이름으로 아버지께로부터 성령을 부어주셨으니 성령으로 베드로를 온전한 새사람으로 만들었고 순교 제물로까지 이르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12:3 이하에서 베드로가 순교의 믿음으로 안식하며 쿨쿨 잠자는 것으로 우리는 베드로가 가진 것이 보배로운 산돌이신 예수 그리스도요 이에 연합된 자신도 보배로운 산돌된 , 하나님의 보석되어 있음을 있습니다. 나를 하나님의 보석 되게 하신 그분, 나사렛 예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것입니다.

 

이름으로 앉은뱅이가 일어나 걸으며 성전에 들어가 하나님을 찬양하더라.본문 7-8절과 16 말씀입니다. 나사렛 예수 이름이 사람을 강건케 하셨고 온전하게 치유한 것이라. 번도 성전 안에 들어가 보지 못하고 생명 길을 일보도 걸어보지 못한 하나님의 자녀, 하나님의 백성이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성전 안에 들어가 찬양하며 경배했다고 했습니다. 성전 그리스도 안에서 제물 되었고 생명 길로 걸어가는 됐다는 말씀입니다.

 

이는 다음은 반드시 베드로처럼 순교 제물로까지 되게 하여 하나님 보석 되게 하실 것이 뒤따를 것입니다.하나님의 아들 예수를 너희가 죽였으나 하나님께서 그를 살리셨으니 우리가 일에 증인이라.주님은 이름으로 너희가 세상에 회개와 사함을 선포하리라. 너희가 이름으로 나의 증인이 되리라( 24:47-48). 나사렛 예수 이름으로 앉은뱅이를 일으키고, 제물 되게 하고, 순교 신앙까지 세우는 역사요, 예수 이름으로 하나님의 보석도 되게 하시리라. 할렐루야.

 

 

목사코너 29

하나님께 듣는 것보다 옳으냐?

(4:13~21) 29 칼럼 / 장한국 목사(예장개혁 부총회장)

성령이 충만한 사도들이 주님 부활을 증거할 이를 유대백성의 지도자들이 체포투옥시켰다가 죽이고자 재판을 열어 심문당할 성령으로 사도들 입으로 말하게 하시며 천하에 구원받을 이름이 예수밖에는 없다고 담대히 증거했고 성령은 더욱더 사도들을 담대하게 증거케 하십니다. 오늘 모습을 우리들에게 말씀하시며 보여주십니다.

 

그들이 예수와 함께 있었다는 사실을 깨닫더라.단지 갈릴리 출신 어부였던 베드로나 요한이 배우지 못한 그들인데 어찌 이토록 구약의 난해한 예언도 술술 풀어주며 앉은뱅이를 일으키는 권능을 행하는 깜짝 놀라는 대제사장들, 서기관들이었지요. 그런데 이는 바로 예수와 함께 있었다는 사실로서 사도들이 유식해졌고 권능이 예수로부터 나왔음을 비로소 깨닫게 됐다고 했습니다.

 

그렇지요.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요 하나님 자신이시니 그의 지혜, 지식과 권능으로 천지를 창조했고 자신들까지도 만드신 분이심을 예수님 고향 나사렛 동네 사람들도 받아들이려 하지 못하지요. 그러나 사도들은 예수님과 함께 있으면서 배우고 훈련받고 세움 받았고 또한 주님이 부어주신 성령으로 충만하기까지 했습니다. 그리고 사도들 속에서부터 나오는 지혜, 지식과 권능이 예수님과 똑같지요.

 

오늘 우리들, 그리스도인들도 역시 사도들과 똑같게 세우심을 믿습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미련함이 지혜로움으로, 우리의 무식함이 주님 지식으로 유식하게, 우리를 권능의 능력자로 바꾸십니다.

 

치유 받은 사람이 사도들과 함께 있는 것을 보고 반박할 말이 없었다고 했지요. 모태로부터 앉은뱅이로 낳아 살았고 성전 미문에서 구걸하는 거지로 유대 성전 출입 하는 자들이 아는 그가 어찌 사도들과 함께 있는가? 이는 바로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 이름 안에서 치유 받고 온전해져서 그리스도 됐고, 성전 안에서 찬양 경배하면서 결국 사도들과 똑같이 주님 제자가 되었다는 표입니다. 이를 봤다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주로 영접해야지요. 유대 지도자들은 즉시 회개가 터졌어야했습니다.

 

그러나 어떻게 그들이 나왔나요? 절대로 예수의 이름으로 말하지도 말고 가르치지도 말라했지요. 얼마나 악한 자들 인가요? 대제사장인 예수 그리스도를 말하지도 말라, 하나님 아들 하나님을 하나님 백성에게 가르치지도 말라는 말이 어찌 나온단 말인가요? 이에 사도들의 답변은 놀라웠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너희 말을 듣는 것이 하나님께 듣는 것보다 옳으냐? 우리는 보고 들은 것을 말하지 아니할 없노라.끝까지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증거하리라.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