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정보화 기초강좌, 사진 촬영, 사진제작, 동영상 만들기, 빔프로젝트 다루기, 등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교사들에게 유익한 길 열어 주었다.

IT C- All-02.jpg

필리핀에서 활동 중인 선교사들을 위한 IT 컨퍼런스가 21세기 영상선교 및 미디어 시대에 고국에 있는 목회자들보다 열악한 선교지 상황에서 뒤떨어지는 것 같아 늘 마음을 조여 왔던 선교사들의 고충과 애환을 시원스레 풀어 주었다.

2010년 구정 주간인 2월 18일 오전 10시부터 19일까지 이틀간 필리핀 팜팡가주 산타아나 소재 흰돌미션비전센타(대표 홍 운 선교사)에서 (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와 한국선교사단체협의회(구 한선협)가 공동주최하고 백석총회 필리핀지부가 후원한 "선교사들을 위한 IT 컨퍼런스"에 중부 루손지역과 관련 선교사들이 참석했다.

IT컨퍼런스의 실무에 들어가기에 앞서 다양한 문화적 콘텐츠를 활용한 창조적이고 실천적인 목회, FUN Church의 영역을 개척하고 있는 서울 정릉소재 벧엘교회(www.funchurch.net)박태남 목사는 격려사를 통해 교회들의 네트웍 활성화와 개 교회들이 협력할 부분을 서로 내 놓고 연합할 때 지역사회로부터 호응을 얻고 교회의 자연적 성장을 가져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IT Confernce-03.jpg

'음향으로 믿음의 경주를 한다.'는 모토로 세워진 사운드 레이스 회사를 통하여 각 교회들의 음향을 컨설팅하며 설치해온 허재호 실장은 음향의 개론과 시스템, 마이크 사용법, 스피커 설치 시 주의할 점과 방향, 앰프와 믹서 사용법, 음향기기 사용 시 주의 점 등등 목회자들이 궁금하게 여긴 부분들을 시원스레 강의해 주었다.

크리스쳔 IT 전문가들이 모여 IT 도구를 통해 하나님 나라 건설을 위해 세워진 (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www.citi.or.kr) 원장인 이동현 목사는 교회정보화 기초강좌, 사진 촬영, 사진제작, 동영상 만들기, 빔프로젝트 다루기, 등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혼신을 다해 참여한 선교사들에게 쉬우면서도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가르쳐 주었다.

노트북과 사진기를 가지고 참여한 선교사들은 눈빛을 반짝이며 장시간 계속되는 강의에도 피곤을 잊은 채 최선을 다해 강의를 듣고 실습을 하면서 자신들이 직접 만든 사진 편집물과 동영상제작물을 바라보면서 서로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또한 그동안 많이 해왔으니까 별반 도움이 되겠나 생각했던 선교사들도 '이번 IT 컨퍼런스를 통해 큰 유익이 있었다.'며 홈페이지 제작매뉴얼, 동영상 강좌, 각종 사진과 동영상 툴 등 자료들을 듬뿍 받고 흡족함을 가졌다.

시간이 너무 부족해 아쉬웠고, 컨퍼런스가 다시 열린다면 더 많은 선교사들이 참여해 미디어선교에 좋은 결실을 가져 올 것이라며, 이번 IT 컨퍼런스를 위해 수고한 모든 분들과 기관에 감사를 전하고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돌려드렸다.








 

필리핀 팜팡가 산타아나에서
지저스타임즈 필리핀지사장 이경철
(선교홈피 www.pwmc.net, 이멜 central919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