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C-온누리교회, 한번도 평화의대행진
1516일 동안 강원도 고성 전망대부터 파주 임진각까지 
 

 통일을 꿈꾸는 기독 청년들이 고성 통일전망대에서부터 임진각 평화누리까지 휴전선을 횡단하며 기도를 심는다.

제1회 CCC한반도 평화발걸음.jpg
1회 한반도 평화발걸음 모습. 올해는 2회째를 맞이해 온누리교회와 함께 진행된다.
    ? CCC
제공

 CCC(대표 박성민 목사)는 온누리교회(이재훈 목사)와 함께 89일부터 24일까지 1516일 동안 한반도 평화발걸음을 진행한다. CCC 통일봉사단 34, 온누리교회에서 30명이 참가하며, 휴전선의 동쪽 끝인 고성 통일전망대에서 서쪽 끝인 임진각 평화누리까지 약 785(314km)를 행진하며 통일을 위해 기도를 심을 예정이다.

 주최 측은 이번 국토 기도순례에서 청년들이 한반도의 허리를 갈라놓은 휴전선을 따라 걸으며, 남북 관계와 통일에 대해서 깊이 배우고 통일을 가슴으로 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정전 협정 60주년을 맞는 올해, 교회와 선교단체가 연합하여 샬롬 한반도’, ‘블레싱 한반도를 외치며 함께 통일을 준비하는 것에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반도 평화발걸음은 9일 고성 통일전망대에서 출정예배를 드리고 거진, 진부령, 양구, 화천, 철원, 연천 등을 거쳐 24일 임진각에서 해단식을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치게 된다. 1516일간의 일정 동안 참석자들은 하루 평균 25km를 걷고, 매일 저녁에는 북한과 통일을 위한 기도회 시간을 가진다.

 평화발걸음 기간에는 통일을 염원하는 다음세대인 청년 대학생들이 북한을 위해 더욱 뜨겁게 기도를 심을 수 있도록 4번의 특별 기도회 시간이 예정되어 있다. 6일차에는 양구 파로호에 있는 한반도 섬에서 민족의 아픔과 분단을 바라보며, 21일 차에는 철원 제일교회 터와 철책선에서, 24일 차에는 장산 전망대에서 북한을 바라보며 나라와 민족, 북한과 통일 위해 기도하게 된다. 또한 매주 주말에는 북한선교 전문 특강을 준비해 청년들의 통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평화발걸음이 진행 중인 22(상리감리교회-적암초등학교 구간, 21.4km)에는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도 직접 참여해 청년들과 함께 걸을 예정이다. 평화발걸음을 마무리하는 24일에는 온누리교회 성도들 3백여 명도 함께 걸을 예정이며,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12시경에 해단식을 가진다 해단식에는 CCC 대표 박성민 목사가 설교를 전한다.

 박성민 목사는 선교단체와 한국 교회가 협력해 통일을 위해 함께 사역을 진행한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으며, 청년들이 한반도 평화발걸음을 통해 전쟁의 상처가 담긴 역사의 현장 속에서 회복을 선포하고, 영적·물리적·정서적 장벽들이 허물어지고 예수 그리스도가 영광 받으시는 것을 기대하며 기도하는 시간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훈 목사도 그동안 북한을 품고 기도하고 돕는 사역을 해 왔으며, 휴전협정 60주년을 맞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한반도를 둘러싼 영적인 환경을 이해하고, 통일 이후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준비할 때라고 판단해 블레싱 한반도를 준비하게 됐다. 우리의 작은 섬김이 교회가 씨 뿌리는 통일을 준비하는 축복의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CCC 통일봉사단은 1995520SM2000대회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이들은 통일을 위해 한 손에는 복음을, 한 손에는 사랑을 들고 사랑의 실천과 나눔 운동으로 젖염소보내기를 진행하였으며, 통일이 되면 즉시 화해와 복지, 복음 전도를 위해 일정한 기간(6개월에서 1) 동안 북한 선교를 위해 드질 것과 통일 이전에는 북한선교를 위해 준비하며, 기도와 선교 동원가로 헌신한 형제단 운동이다. 지금까지 10만여 명 이상이 통일봉사단요원으로 헌신하겠다고 서명했다.

 한편 온누리교회는 ‘2013년 블레싱 한반도를 통해 7월 한 달간 매주 수요예배를 북한 선교 집회로 온누리교회 전 캠퍼스에서 드리고 있다. 또한 휴전선 10여 개 전망대를 찾아가 북한과 한반도를 위해 기도하는 휴전선 기도집회도 열린다. 824일에는 한반도 평화통일의 염원을 담아 DMZ 일대를 자전거로 둘러보는 DMZ 자전거 행진 행사도 잡혀 있다. 8월 마지막 날인 31일엔 2013 블레싱 한반도를 마무리하는 순장영성수련회가 마임비전빌리지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