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 126 -

그분이 오시면 너희를 모든 진리로 인도하시리라

( 16:13-16)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진리총회장/JTNTV부이사장)


2 장한국 목사01.jpg

내가(예수님) 떠나가면 내가 그분을 너희에게 보낼 것이라.( 16:7) 그분이 진리의 영이시지요. 그리고 그분은 우리들로 모든 진리로 인도하시리라고 하십니다.

 

한마디로 진리란 무엇일까? 혹자는 진리의 상아탑이라 하여 학교의 배움을 진리라고도 하지요. 그러나 주님이 말씀하신 진리는내가 진리이다.( 14:6), 성경은 내게 대해 증거하는 것이니 영생이요 진리가 말씀하셨지요( 5:39). 한마디로 진리는 참이요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말씀(하나님 말씀) 가리킵니다.

 

그래서 그분이 우리를 모든 진리로 인도하신다함은 주님을 더욱 깊고 넓게 알고 체험케 하여 우리 신앙이 커짐이요, 하나님 말씀성경말씀을 더욱 정확히 깨닫게 하여 영적상태를 밝아지게 함이 모든 진리로 인도하시는 것이지요. 결과는 우리를 진리 예수 증거와 하나님 말씀으로 인해 신앙정절을 지키다가 결국 베임 받기까지 이르게 것입니다.

 

그분 스스로를 말씀하지 아니하시고 들은 것을 말씀하시고 너희에게 다가올 일들을 알려주시리라. 하십니다. 누구로부터 들은 것을 말씀하나요?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지요. 주님은 공생애 기간 동안 제자들에게 많은 말씀을 하셨지요. 그때 예수 안에 계신 성령도 들으셨지요. 제자들이 비록 깨달았어도 성령은 뜻을 후에 제자들에게 다시 깨우쳐 주시지요. 예컨대 성전을 헐라. 내가 3 일에 다시 세우리라.하신 말씀을 성령이 예수님이 영화롭게 되신 이후 제자들에게 깨우쳐주신 것과 같습니다.

 

너희에게 다가올 일들을 알려주시리라. 하십니다. 이는 분명 1:1 장차 다가올 사건들 재림과 환란날에 일들을 예언한 것이요. 그래서 우리 자신이 환란날에 이기게도 하시고 재림 그의 신부가 있도록 성령이 가르쳐주신다는 말씀입니다.

 

그분은 나를 영화롭게 하리니 이는 것을 받아서 너희에게 알려주는 것이라.주님이 현재 하늘에서 누리시는 영광을 그분이 우리들에게 보게 해주고 우리도 주님과 같은 영광의 자리에 오를 있도록 이끄신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면 우리들은 주님께 감사찬송할 것이요. 이로써 그분이 주님을 영화롭게 하시게 됨이라.

 

잠시 후면 너희가 나를 보지 못하고, 잠시 후면 나를 보리라.주님이 죽으셨을 , 아예 세상 떠나 승천하셨을 때는 나를 보지 못하게 되나, 예수 이름으로 오신 진리의 영을 받으면 너희가 나를 것이 되리라. 예수님이 성령으로 우리 안에 함께 하신다는 말씀이요, 우리는 그분으로 복되게 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