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139-

재림과 속죄일의 역사

( 23:26-32, 9:24)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진리총회장)


1. 장한국 목사.jpg

이는속죄일의 의미와 우리에게 해당되는 영적 역사가 무엇일까?우리가 해야 일은 무엇일까? 깨닫게 해주시는 말씀입니다. 속죄일은 유대력 7 10일이요, 나팔절 다음에 있는 절기이므로 실상인 그리스도의 재림절기에 속합니다. 속죄일에는 너희 혼들을 괴롭게 하라는 것이 특징이지요. 여기에서 재림 속죄일이 어찌 있는 것인가? 속죄일에 괴로워해야 하는가? 라는 의문이 있게 됩니다.

 

먼저 속죄일과 유월절의 관계를 살펴봅니다. 속죄일에 대한 상세한 말씀은 16장에 나와 있지요. 특히 날에 염소 마리를 취하고 제비 뽑아 하나는 주를 위한 속죄 제물로 드리고 염소는 채로 뒀다가 광야로 보내는 속죄염소요. 결국 광야 괴물 같은 짐승에게 괴롭힘 당하고 찢겨 죽임을 당하고 마는 것입니다( 16:7-10). 이것은 오늘날 그리스도 안에서 사는 우리들에게 무엇을 나타내주시는가? 속죄제물은 예수 그리스도의 우리를 위한 대속제물 되심을 가리킵니다.

 

광야로 보내진 속죄염소는 예수님이 흘리신 세우신 교회가 그리스도 이름으로 고난 받고 괴로움 당하는 것을 가리킵니다. 교회의 지체인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구원받은 그리스도 이름 때문에 고난 받고 괴로움 당하고 신앙정절을 죽기까지 지키다가 결국에는 순교 제물로 바쳐지게 것입니다. 이것이 속죄염소가 광야에 내던져져 괴로움 당하다가 죽게 됨을 실상으로 나타내준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죄를 사해주신 유월절과 재림절기의 속죄일은 어떤 관계인가요? 이는 속죄일은 바로 우리 몸의 죄의 종결이지요. 이미 유월절이 믿음으로 내게 이뤄진 자에게 그다음 재림 신령한 몸으로 부활된 나의 몸은 죄의 영원한 종결이 됨이니 이것이 속죄일이 내게 이뤄진 것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지금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을 우리 몸에 짊어지고 재림하실 그리스도에게 나아가는 자가 되어야 것을 말씀해 주십니다. 13:12예수께서 흘리심의 고난 받으심처럼 13:13 우리도 그의 수치를 짊어지고 그에게로 나아가자.속죄일의 특징이 우리 혼을 괴롭게 함이니 속죄일의 은총을 받을 자들이라면 예수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을 교회를 위하여 우리 육신에 채워야 것입니다. 바울 사도처럼 말입니다( 1:24).

 

끝으로 9:24 70(이레) 지나면 예수 그리스도가 재림하실 허물이 마치고 죄가 종결된다고 했습니다. 이는 속죄일의 실현이요 우리 몸의 구원의 완성임을 가리킵니다( 8:23 우리 소원이 이뤄진 ). 우리 모두 날을 소망하며 그리스도와 함께 고난 받으며 영광에 함께 참여하십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