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 -130-

성령에 의하여 부어진 하나님 사랑

( 5:1-4)                  주사랑교회 담임목사 장한국(진리총회장/본보 부이사장)


장한국 목사.jpg

성경은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게 되었다고 선포하십니다. 여기의롭다함은 헬라어 원문으로 디카이오덴테스(δικαιωθέντες) 라고 하며 법정 용어입니다. 하나님의 법정에서 재판장이신 하나님이 우리들 죄인들을 없다고 무죄 선고(Judgement of acquittal)심을 말하며, 고로 하나님은 우리 죄인들을 무죄 석방하신 것을 뜻합니다.

 

그리고 우리 대신 예수 그리스도에게 모든 죄들을 담당시키신 것임을 의미합니다. 이를 믿음으로서 칭의를 받은 우리들은 칭의의 결과로서 성령을 부어주십니다. 그래서 성령으로 우리가 없는 의롭다함을 받았다는 것을 확증해 주시는 것이며, 꿈인 소망을 주시고 이를 이루도록 주시는 분이 되십니다.

 

믿음으로 화평을 누리며 은혜 안에 살게 됩니다.칭의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게 됐지요. 이는 '프로스 데오스'(προς θεος) 라고 하여 하나님과 얼굴을 대면하여 마주함을 뜻합니다. 하나님의 얼굴이 우리를 향하심은 우리를 사랑하시고 계심을 뜻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런 하나님의 은혜에 들어가서 안에 있는 자들과 같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의 소망 안에서 즐거워하느니라. 하십니다. 하나님의 영광의 소망이란 소망 목적어가 하나님의 영광 됨이지요. 하나님은 영광을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에게 주실 것임이 우리의 소망이 됨을 가리킵니다. 소망이 이뤄지도록, 그래서 하나님의 사랑을 더욱 많이 부어주시어 바짝 우리를 자신 앞으로 밀착시키시는 역사가 환난을 주시는 것임을 말씀하십니다. 환난은 소망을 가진 자들로서 기쁘게 인내함이요, 인내가 연단을 낳고 연단이 끝난 후에는 바로 하나님의 영광의 소망이 이뤄지게 것을 말씀하십니다.

 

이로써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속에 성령에 의해 부어졌다. 하십니다. 칭의와 성령의 선물과 하나님의 사랑의 역사와 화평을 누리면서 결국 우리에게 크나큰 하늘나라 영생의 복된 소망인 하나님의 영광을 입혀주시기까지 하시는 모든 역사는 하나님의 사랑이요. 이를 성령으로 깨닫게 하시며 이뤄 가시는 것이 성령에 의해 하나님 사랑을 우리 마음속에 부으신다고 하십니다. 많이 깨달을수록 마음의 그릇 속에 하나님 사랑이 담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