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133-

피조물은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나기를 고대한다

( 8:19-25)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 총회장)


1. 장한국 목사.jpg

피조물들이 현재 고통하고 있지만 굴복하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날 것을 기다리며 소망하기 때문이라 말씀합니다(본문 19-22). 피조물은 누가, 만들었을까? 1:16 피조물은 예수 그리스도에 의하여 창조됐고 그리스도를 위하여 창조됐다고 했습니다.

 

또한 2:10 만물은 그리스도 자신을 위하여 그리스도 자신에 의하여 존재하며 많은 아들들을 영광에 들어가게 하시려는 것임을 말씀하십니다. 따라서 그리스도와 그와 함께 공동 상속자가 되는 하나님의 자녀들을 위하여 피조물들을 활용다스리도록 하신 것입니다. 그래서 아담에게 생육번성, 충만, 모든 것을 다스리라고 하며 복을 주셨습니다.

 

그러나 그가 범죄함으로 피조물의 지배는 마귀에게 넘어갔고(아담의 범죄로 자는 이긴 자의 종이 고로) 땅은 저주를 받고 피조물은 허무한 굴복하게 것입니다. 이것은 피조물들이 자의가 아니요 오직 창조자의 뜻에 순종할 뿐이지만 피조물의 소망인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나기를 고대함이라.이는 부활의 날에 부활체로 그리스도와 함께 나타나게 것을 가리킵니다( 1 3:2).

 

또한 성령의 열매들을 가진 우리들의 간절한 소망도 있으니 이는 양자 , 몸의 구속을 기다림이라.성령 받은 그리스도인들은 역시 몸의 구속인 부활하는 것을 소망하며 양자 , 부활한 하나님의 아들들은 비로소 아들의 자리로 세워지는 그날을 사모하게 됨을 말합니다.

 

이는 우리가 소망에 의해 구원 받았음이라. 몸의 구속을 이루기까지 많은 환난을 겪을 소망으로써 인내하며 환난을 이겨낼 있게 됨을 가리켜 소망에 의해 구원 받았다 하시는 것입니다.

 

만일 우리가 보지 못하는 , 하늘나라 영생을 소망한다면 우리는 인내함으로 기다려야 것이라.주님 재림 우리 소망도 이뤄지고 피조물의 신음도 끝나며 그들의 소망도 이뤄지니 우리 몸의 구속 신령한 몸으로의 부활할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