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127-

성령이 네게 모든 것들을 가르치리라

(14:26-27)              주사랑교회 장한국 담임목사(진리총회장/JTNTV부이사장)


장한국 목사.jpg

이름으로 위로자이신 성령을 보내주시리라하셨지요. 그런데 이보다 먼저 하신 일은 진리의 영인 다른 위로자를 우리에게 보내주시니 우리 안에 영원히 내주하시며 위로자가 되어주실 뿐만 아니라 우리와 주님이 하나로 연합, 우리를 그리스도의 되게 하실 것과 그것을 또한 알게 하시리라. 이것이 번째 이루신 역사입니다. 그런 후에 번째로 그분은 너희에게 모든 것들을 가르치시리라하시는 말씀입니다.

 

여기서 모든 것들이란 무엇일까요? 이미 진리의 영으로 그리스도와 하나 되게 했으니 이들에게는 세상지식이나 일반적인 것들이 아니요, 그리스도 것에 합당한 모든 것이니 이는 1 2:27-28 답이 나와 있습니다. 너희에게 모든 가르치는 것은 진리를 말함이요. 이는 그가 나타나실 우리가 담대함을 얻고 수치를 당치 않게 하려함이라.계속해서 1 3:2 그가 나타나시면 우리가 그와 같이 되리라는 것을 안다 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에게 모든 것들 주님이 재림하시기까지의 모든 영적인 , 예언의 말씀 등과 재림 우리의 모습이 어떻게 것임을 알게 주시는 것들인 것입니다. 우리가 재림 주님 앞에 수치를 당치 않게 모든 가르치심은 바로 세마포 옷을 입은 그리스도의 신부가 되는 것이요. 이는 순교를 통해 이뤄지는 것도 포함되는 것입니다.

 

내가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성령께서 주님이 하신 말씀을 생각나게 하시고 기억나게 주신다는 말씀이지요. 이는 먼저 성령으로 주님의 말씀을 받을 우리 마음과 생각 속에 성령으로 기록시켜 놓기 때문이지요( 8:10). 그래서 우리를 그리스도의 편지라고 칭하기도 하지 않습니까?(고후 3:3)

 

주님은 우리에게 화평을 주노라하십니다. 주님은 성령으로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생각나게 하시며 이뤄주실 것이니 어찌 근심 걱정할 필요가 있겠는가? 오직 주님이 주신 평안으로 기쁠 뿐이지요. 그래서 주님은 20:19-26에서 3가지 평안을 계시하십니다. 마귀, 악한 속에서 주님의 뜻을 이루시는 평안이요, 고난핍박 속에서도 영광을 주시는 역사를 깨달으므로 평안이지요.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