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131-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결코 정죄함이 없다

( 8:1-4)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진리총회장)


장한국 목사.jpg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는 결코 정죄함이 없다. 하신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이미 예수로써 죄에서 구원 받은 , 부어주신 성령 안에 사는 예수 그리스도에서, 나아가 지을지라도 죄까지도 사해주심을 받는 자들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입니다( 1 ~ 7 장은 예수 그리스도, 8:1에서 그리스도 예수 나옵니다.).


결코 정죄함이 없다 했으니 그리스도의 것으로 사는 사람 그들은 옛사람이나 죄의 몸을 이미 십자가에 믿음으로 죽은 자들이니 육신을 따라 행치 않고 오직 성령을 따라 행하는 자들이며 그리스도 예수께서 하나님 보좌 우편에서 중보하시기 때문입니다( 8:34).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나를 해방시켰기 때문이라.이미 영으로는 하나님 법을, 육신으로는 죄의 법을 섬기는 법이 우리에게 있다는 말씀( 7:22, 25) 같은 생명의 성령의 , 죄와 사망의 법입니다.


생명의 성령의 법은 성령이 있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의로 인한 생명이요, 생명으로 계속 살며 충만케 하시는 성령 역사를 가리킵니다. 성령 역사로서의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시켰다,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면 육신 안에 있지 않고 성령 안에 있다고 했습니다( 8:9). 그러므로 육신이 섬기는 법인 죄를 정죄하여 사망에 이르게 하는 역사인 죄와 사망의 법은 폐기된 것이 됩니다. 죄와 사망에서 완전히 자유케 됐고, 율법의 매임에서 완전히 해방된 것입니다 


율법이 육신은 연약하여 없는 것을 하나님께서는 하셨나니 아들을 육신의 있는 모양으로 보내셨고 육신에 죄를 선고하심으로서 율법의 의가 우리 안에 이뤄지게 하신 것입니다. 우리 자신들은 때부터 죄인이었고 지은 값은 사망이니 죄와 사망을 피할 길이 없고, 더구나 율법을 지켜 행할 수가 도저히 없는 자들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아들을 수육죄인처럼 십자가에 처형되게 했으니 이는 우리 죄를 대속하심이요, 율법을 지켜 행하신 의가 우리 안에서 이뤄지게 하신 것입니다. 따라서 오직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만 살게 하시고 성령 안에서만 살게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