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128-

안에 생수의 강이 흐르리라

( 7:37-39)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진리총회장/JTN신문방송부이사장)


1. 장한국 목사.jpg

예수님이 주시는 물은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고 사람 안에서 영원한 생명으로 솟아오르는 샘물이 되리라. 그러나 사마리아 여인이 길러 야곱의 우물물은 또다시 목마르는 것이 되리라.


여기서 야곱의 우물물은 율법 아래의 우물을 가리키고 율법으로는 죄를 위해 짐승 희생 제사를 드리지만 근본적으로 짐승의 피가 죄를 없이 없고 또다시 죄가 생각나면 짐승의 제사가 요하게 되니 다시 목마른 것이요. 율법을 지켜 행하면 세상에 속한 복은 받으나 그것은 일시적이요 없어져 버리고 마는 것인 목마르게 되리라.


그러나 주님이 주시는 물은 17:6 침을 받은 반석에서 나오는 물같이 예수님이 침을 당해 흘린 보혈로 영원 속죄 구원을 받은 것과, 성령 부어주시어 영생의 열매 맺는 생명으로 살게 하시니 이것이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는 생수의 샘물이 되는 것입니다.


오늘 본문 37절의 명절 마지막 명절 중간과 처음을 알아야 깨달을 있다고 봅니다. 먼저, 명절 중간 되어( 7:14) 주님이 성전에 올라가서 가르치셨지요. 이는 주님의 초림의 때를 가리킴이요. 한편 명절 초일은 레위기 23 장의 명절을 최초로 이스라엘에게 주신 날이니 율법시대를 가리킵니다. 그럼, 명절 마지막 날은 언제를 계시하는가요? 이는 재림의 종말의 때를 계시합니다.


때에 누구든지 목마른 자는 내게 와서 마시라.이는 재림 주님이 주시는 물이요, 22:17 생명수이니 요한계시록의 예언 말씀을 가리킵니다. 특히 성도들이 장차 적그리스도와 거짓 선지자 등장에 따른 수정통치로 핍박과 고난을 당하고 신앙정절을 지키다가 순교하게 일들과 그때 하나님의 맞은 종들이 1,260 예언하는 사역 등이 아주 절실한 일들이요. 이를 목말라하는 자들에게 승리케 하시는 생수의 말씀이 계시록인 것입니다.


때에 주님은나를 믿는 자는 그의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흐르리라. 말씀하십니다. 계시록의 예언의 말씀인 생수를 받은 자들에게 이것을 이뤄주시는 역사가 성령 하나님이시되 일곱 영들이요 일곱 영들로 충만한 자는 생수의 강들이 넘치게 것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인 우리들 속에는 이미 생수의 샘물이 있고 나아가 환란 직전에 생수의 강들로 우리 안에 있게 주시리라.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