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 92-                 양떼에 목자가 있으리라

( 10:16)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 총회장)

3 장한국 목사.jpg

주님은 양우리에 들지 아니한 다른 양들이 있다고 말씀하시고 계십니다. 이는 이미 양우리에 있는 양떼들의 목자가 되고 계심을 함축하신 말씀이요, 양떼들이 과연 누구인가가 중요하지요! 주님이 말씀하신 초대교회 당시의 양우리의 양떼는 유대인 중에 예수 믿는 자들이 모인 교회를 말씀하심이 분명합니다.

 

제자들로 이스라엘의 잃어버린 집으로 가서 전도하게 하신 것이나( 10:5-6) 예수님이 친히 갈릴리부터 유대 예루살렘으로 유대인들을 전도하시고 가르치신 것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인이 그당시 예루살렘교회는 수많은 유대인들의 믿는 자들이었습니다. 그러므로 양우리에 들지 아니한 다른 양들은 이방인들을 지칭함을 있습니다.

 

그리고 오순절 이후 성령강림으로 이방인 구원의 때가 열렸고 이제는 예수 믿는 이방인이 영적 이스라엘이 되었고 믿지 않는 유대인들이 양우리에 들지 아니한 다른 양들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택하심, 은사나 부르심에는 후회가 없으시다하신 것처럼 반드시 아직 믿지 않는 유대인들이나 이방인들 중의 택자들도 양우리로 들어오게 하실 것입니다.

 

다른 차원에서 양우리에 들지 아니한 다른 양들은 재림 주님의 양우리와 속의 양떼는 금촛대교회 세워 재림 주님을 신랑으로 맞이할 그리스도 신부성도들을 가리킨다고 봅니다. 그렇다면 양우리에 들지 아니한 다른 양들이 있다 함은 앞으로 영원한 복음과 첫째부활의 영광의 진리 말씀으로 믿고 따르는 자들을 환란날 순교시켜 그리스도 신부로 세우게 하는 금촛대교회로 주님이 인도하시겠다는 말씀으로 봅니다.

 

그들도 나의 음성을 듣게 되리라. 목자되신 예수님의 음성은 아버지께서 주신 말씀을 전한 것이요( 17:6-8), 복음이요 진리입니다. 깊은 차원으로 7금촛대교회에 주시는 주재림 예언의 말씀과 영원한 복음이 성령으로 교회들에게 주시는 주님의 음성인 것입니다( 2:7, 11 ). 목자 음성을 듣는 자들은 양우리로 들어오게 되리라.

 

그리하여 양떼에 목자만 있으리라. 이는 목자를 통하여 낳아지고 길러지고 가르침 받고 목양된 그의 양무리들임을 가리킵니다. 목자로 증거한 말씀으로 자들이요, 복음 진리로만 자들이 그의 양들입니다. 양들에 목자가 있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