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88-

내가 것은 양들로 생명을 얻되 풍성케 하려 함이라

( 10:6-10)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 총회장

 

2 장한국 목사01.jpg

주님은 비유로 친히 말씀하시기를 나는 양들의 문이라하십니다. 제자들에게만 특별히 깨닫게 하시려고 비유로 진리를 말씀하신 것입니다. 문이신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들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그리스도인들이요, 그리스도와 사상으로 결합된 그리스도의 것입니다.

 

그러나 앞에 자는 도둑들이요, 강도들이라하십니다. 도둑강도들은 지난 10:1절에서 문이 아닌 다른 길로 넘어들어 오는 자들을 말씀하기도 하셨지요. 그것은 예수가 아닌 다른 예수, 다른 복음, 다른 영들을 가리킴을 우리는 깨달았지요. 그러나 8절의 예수님 앞서 오는 자들은 이와 달리 예수 구원보다 앞세우는 것은 도둑이요, 강도라는 말씀입니다.

 

이는 예수로 구원해 주신 것을 우리가 믿음으로 받는 것인데, 이를 가리우고 자기가 예수 믿어서 구원, 자기가 회개하여서 죄사함 받았다고 자기 행위, 자기 신앙생활로써 구원을 받았다고 가르치면 이것이 예수 앞에 오는 자들이요, 이들은 영적 생명을 죽이는 자들인 것입니다. 내가 예수 믿으면 천당, 안믿으면 지옥이라고 주장하는 분들도 성자이신 멜기세덱 구원을 가리우는 예수 앞에 자들인 것입니다.

 

누구든지 나를 통하여 들어가며 구원을 얻으리라오직 예수 통하여만 죄사함, 영원속죄구원이 있고, 다음엔 예수 통해서 하늘 영광에 합당한 열매를 맺으며 성화해가는 구원을 받으리라. 들어가며 나오며 초장을 얻으리라초장은 헬라어로 노메(νομη) 단어로 부여된 꼴을 가리킵니다.

 

(초장) 성경에 많이 나오며 특히 34:14-15 기름진 , 좋은 꼴로 높은 산의 양우리에서 먹이리라하셨지요. 그리고 들어가며 초장을 얻으리라 하심은 하나님 은혜의 말씀을 가리킵니다. 독생자 예수님의 희생으로 우리를 구원하신 것이 핵심이지요. 나가며 초장을 얻으리라. 이는 은혜 위에 은혜의 말씀, 하늘나라 영광을 유업으로 누리게 하시는 말씀인 것입니다. 말씀은 결국 순교신앙의 수준까지도 오를 있게 하십니다.

 

내가 것은 양들로 생명을 얻게 하는 것이라했지요. 이는 거듭나게 하심으로 영을 살리신 것이고, 속에 하나님 아버지의 생명이 있는 , 아들의 영이 것을 깨닫게 하심을 뜻합니다. 생명을 더욱 풍성케 하려고 주님이 오셨다 하셨으니 이는 하늘나라 영광 중에 최고인 첫째부활의 자리에 이르도록 계속 그에 합당한 꼴로 먹이시리라.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