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

영광의 복음의 광채”23-24

너희 허리띠를 띠고 급히 먹으라

(고후 4:4-7)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개혁총회 부총회장)

 

장한국 목사100.jpg

먼저 복음은 하나이되 신앙차원에 따라 다르게 해당되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복음은 복된 소식인 예수 그리스도를 가리키지요. 본질이 불변하는 복음에 대해 처음 구원 받게 그리스도인들에게는 구원의 복음의 빛으로 깨닫는 것이며, 성령 충만함을 더해주시며 하늘의 신령한 은사, 능력, 말씀 등으로 충만케 하기도 하고 땅에서 필요한 일반은총적인 것들을 원하는 대로 기도하여 받게 하심이 은혜복음의 빛을 받은 자이지요. 그러나 다음 차원인 영광의 복음은 고난과 환난역경을 주시어 하늘나라 영광을 더하게 하시는 복된 역사를 말합니다. 이는 장성한 신앙수준에 이른 자들에게 해당됨은 물론입니다.

 

그러면 우리가 영광의 복음의 빛을 받으면 어떻게 바뀌어 질까요? 벧전 4:13-14, 16절에서 답이 나옵니다. 그리스도의 고난을 받으면 오히려 기뻐하고 즐거워하게 된다, ? 재림 그의 영광이 나타나실 너희로 기뻐하게 하실 것이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하늘 영광 더해 주시기 위해서 일부러 고난을 주시는 것이니 이것이 복이요. 그래서 고난당하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는 것이 영광의 복음의 빛을 받은 자의 모습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가장 영광은 무엇일까요? 이는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이지요. 부활의 영광이요( 17:1이하). 부활의 영광을 깨닫는 것이 되고 자신에게도 해당되는 것임을 믿으면 이는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받은 자인 것입니다. 재림 자신도 주님과 똑같은 영광을 받게 , 첫째부활의 영광의 복음을 받은 자가 됩니다. 오늘 우리가 바로 자리에 있게 것이 아니겠습니까? 아주 복된 것이지요.

 

마지막으로 우리가 보배를 질그릇에 가졌다고 본문 7절에서 말씀합니다. 어떤 보배인가요? 예수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이 보배지요. 우리가 보배를 가진 것은 자기 자신이 주님 오실 주님의 영광과 똑같은 존귀와 영광을 받게 것임을 말합니다. 그런데 이를 질그릇에 담았다고 했나요? 쉽게 깨질 있는 약한 그릇이요, 흙으로 보잘 없는 질그릇이지요. 이는 보배를 우리 힘으로 능으로는 절대 없고 오직 주님의 크신 능력, 하나님의 절대적 역사로만 가능하다는 것을 뜻하는 것이요.

 

우리 자신은 너무도 볼품없으나 보배인 첫째부활 영광은 형용할 없는 하늘나라 최고 영광임을 가리킵니다. 우리가 이를 믿음으로 가진 되었으니 첫째부활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를 받은 자가 되었도다. 할렐루야

 

 

너희 허리띠를 띠고 급히 먹으라

( 12:11)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

하나님은 이스라엘이 애굽의 종살이에서 해방되어 출애굽 있게 하실 직전 오늘 본문말씀을 주셨습니다. 너희는 서서 허리에 띠를 띠고 급히 먹으라는 말씀입니다. 2015 목표가띠를 띠고 등불을 밝히고 있으라 맞추어 번째 주시는 말씀인 것입니다.

 

먼저 유월절 양의 피를 기둥에 뿌릴지니라. 이스라엘의 출애굽 엑스도스(Exodus) 하는 것은 오늘 그리스도 안의 영적 이스라엘인 우리가 세상을 떠나는 , 엑스도스 하는 것이 믿음의 승리요 칠년 대환란을 거쳐 순교케 하는 때가 엑스도스임을 또한 계시했습니다.

 

( 9:31 예수님의 별세나 벧후 1:15 베드로의 순교가 원문으로 엑스도스라 하였듯이) 바로 그리스도인들인 우리들에게 먼저 일은 12:7 유월절 양의 피를 좌우 설주와 인방에 바르라 하듯이 우리 심령의 좌우 설주(좌는 율법으로 깨닫고 주께로 나오게 . 우는 같은 죄인을 끝까지 사랑, 영원속죄구원, 온전케 하심) 인방(오직 예수가 우리의 구원의 문으로서 열매 맺게 하시며 성화시킴) 그리스도의 피로 바르라. 그리스도의 대속의 사랑과 보혈의 은총으로 충만한 자가 되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그다음은 양고기를 급히 먹으라. 이는 하나님 말씀을 급히 먹으라는 말씀입니다( 5:39에서 성경은 유월절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것이라 했으므로). 우리 앞에 엑스도스의 때가 임박했으니 성경의 하나님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말씀으로 삶의 양식으로 삼기를 빨리 하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주님께서도 죽으시기 직전 제자들에게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유월절 양을 먹기를 원하고 원했노라( 22:15) 말씀하셨던 것입니다.

 

너희는 허리에 띠를 띠고 발에 신을 신고 손에 지팡이를 들라고 하십니다. 말씀의 짝은 6:14-18입니다. 악한 ? 대적 자들을 위해 하나님의 전신갑옷으로 무장하라는 것이지요. 진리의 허리띠를 띠고 화평의 복음의 신을 신으라, 그리고 손에 지팡이 들라는 것은 모세 손의 하나님 지팡이와 같은 것이니 너희는 하나님이 쓰시는 지팡이로서 손에 믿음의 방패로서 손에 성령의 하나님 말씀을 가지라고 하십니다.

 

장차 7 환란 날에는 세상 사람들이나 배도한 교회의 종들?신자들이 적그리스도를 훌륭한 세계 지도자로, 평화의 사도로 또는 지금 세상을 구원하는 구세주로 떠받들고 따를 것입니다. 이때 하나님의 지팡이가 우리들이 진리의 허리띠를 두른 철장권세로서 적그리스도 면전에서 그가 가짜임을 폭로하고 그리스도 재림 하시어 가짜가 멸망할 파멸될 자임을 예언하는 자가 되라는 말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