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절을 맞이하며

 소진우목사023.jpg

아주 오래전 영국의 수도 런던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여름날, 런던지역에 폭우가 내렸습니다. 폭우가 쏟아지는 가운데 농가의 문을 누군가가 두드렸습니다. 집주인이 문을 열고 나가보자 남자가 말했습니다.죄송합니다. 갑자기 비가 쏟아지는데 우산이 없어서 그러니 여유분이 있다면 우산 하나를 빌릴 있겠습니까?

 

농부는 그다지 달갑지 않았으나 딱히 거절할 핑계거리가 생각나지 않아 안으로 우산을 찾으러 들어갔습니다. 쓸만한 우산들이 , 그의 눈에 보였지만 아까운 마음에 우산들 중에 당장 버려도 아깝지 않을 정도로 낡고 부러진 우산 하나를 골라서 들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산이 멀쩡한 것이 하나도 없네요. 어떡하죠? 모양인데??????.우산을 빌리러 남자는괜찮습니다. 부러진 우산이라도 빌려주신다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돌려드리겠습니다.라고 말하며 인사를 하고 근처에 서있던 일행으로 보이는 여자에게 우산을 씌우고 그곳을 떠났습니다.

 

그리고 며칠이 지난 농부의 집에 상자로 우편물이 하나 보내졌습니다. 농부는 궁금해 하며 상자를 열어보았습니다. 상자 속에는 그가 며칠전 빌려줬던 낡고 부러진 우산이 예쁜 편지가 장과 함께 들어있었습니다. 편지를 읽어 농부는 깜짝 놀랐습니다.

 

편지에는우산을 빌려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라고 쓰여있었고 아래에는 엘리자베스 여왕의 사인이 되어있었기 때문입니다. 농부에게서 우산을 빌려간 사람은 나라의 여왕이었던 것입니다. 농부는 우산을 빌리러 일행 명이 자기 나라의 여왕인줄도 모르고 자신이 가지고 있었던 중에 가장 낡고 망가진 우산을 건넸던 것을 무척 후회하고 안타까워했지만 이미 되돌릴 없는 일이 되고 말았습니다.

 

땅에 살고 있는 우리들의 모습은 어떤가요? 아담과 하와의 죄로 인하여 영원한 죽음에 빠질 수밖에 없는 우리들을 구원하시기 위해 땅에 오셔서 끔찍한 고통을 당하시고 십자가에 박혀 죽기까지 우리를 사랑해주신 우리의 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과 정성을 다해 모시고 사랑하고 있습니까?

 

예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서 땅에 오신 것을 기념하는 날이 성탄절이라는 사실을 우리는 너무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매년 찾아오는 성탄절에 너무도 익숙해져버려서 예수님의 은혜를 잊고 흥청망청 들떠서 돌아가고 있는 세상의 분위기에 나도 모르게 물들어가고 있지는 않습니까?

 

부디 이번 성탄절은 우리를 위해 땅에 오셨던 예수님의 사랑과 은혜를 순수하고 경건하게, 그리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온전히 느낄 있도록 사모하는 기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