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12)

나팔을 ( 테루아)

( 23:23-25)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개혁총회 부총회장)

 장한국 목사1.JPG

유대력으로 7 1일은 티쉬리 날이요 유대 민간력으로는 신년절입니다. 새해가 되어 새해 날이 티쉬리 날입니다. 롯쉬핫사나 라고도 하지요. 이방인으로서 그리스도 안에서 영적 유대인이 우리들은 날이 어떤 의미가 될까요? 그리스도로 인하여 새롭게 그리스도의 나라로 바꾸어진 하늘? ?새로운 세계가 되는 것이 기독교인에겐 롯쉬핫사나 신년절과 같다고 봅니다.

 

그의 약속대로 의가 거하는 하늘 땅을 바라보도다(벧후 3:13) 했고 11:15에서 일곱째 천사가 나팔 세상 나라가 그리스도의 나라로 바뀌어 그가 통치하리라 했지요. 그리스도께서 새롭게 세우시는 천년 세계, 그가 왕으로 친히 통치하시는 희년이 나팔절, 신년절의 실상이 됩니다.

 

나팔을 불어 명절로 삼으라는 24 말씀은 히브리 원문으로 테루아이며 나팔 나팔절입니다. 이는 예수님이 친히 말씀하신 나팔 소리와 함께 구름 타고 재림하신다고 하신 것처럼( 24:30,31) 나팔절은 나팔 부는 , 그것은 주님 재림하시는 날을 가리킵니다. 나팔절 외의 다른 7 명절에도 물론 나팔을 불지요. 기쁨의 , 엄숙한 집회, 거룩한 모임 등에는 반드시 나팔을 불게 되어 있지요( 10:10). 그런데 비단 나팔절만 나팔 날로 말씀하시고 다른 날은 전혀 이런 언급이 없는 것일까요? 이는 나팔이 인류의 크나큰 사건, 위대한 구원의 날임을 뜻하고 하나님의 최고의 기쁨의 축제일이라는 것입니다.

 

일반 나팔 소리 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팔 소리는 아주 최대의 기적 사건의 더욱 중요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날에는 부활과 휴거의 역사가 있으리라. 살전 4:16-17에서 재림 시는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가 부활하고 살아남은 자도 공중으로 끌어올려 주를 영접하리라 합니다. 부활과 휴거이지요. 부활을 다른 곳에서는 그리스도 강림 그에게 붙은 번째 부활로(고전 15:23) 악형을 받은 자의 좋은 부활로( 11:35), 계시록 20:4-6에서는 예수의 증거와 말씀 증거로 인해 베임 받은 자들의 첫째 부활이라고 똑같은 내용을 달리 표현했지요.

 

재림 순교자로서 부활하여 그리스도와 함께 강림?혼인식의 신부가 되고 한편 휴거한 성도들은 역시 혼인식에 참석, 기뻐하며 찬양하며 신부의 친구요 들러리요 하객으로 복된 자들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나팔 소리를 듣는 자들이 복이 있도다( 89:14) 했으니 농사 나팔절에 주님을 맞는 자들 나팔 소리를 듣는 자들은 가장 복된 자가 되는 것입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