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론 9
                   예수님의 보혈 Ⅴ-1

 히12:24-새 언약의 중보이신 예수와 및 아벨의 피보다 더 낫게 말하는 뿌린 피니라.

 본문 말씀의 은혜를 알려면 앞장에 있는 히11:4 말씀을 먼저 알아야 합니다.

 히11:4-믿음으로 아벨은 가인보다 더 나은 제사를 하나님께 드림으로 의로운 자라 하시는 증거를 얻었으니 하나님이 그 예물에 대하여 증거 하심이라 저가 죽었으나 그 믿음으로써 오히려 말하느니라.

 믿음으로 드린 하나님께 드린 아벨의 제사가 가인보다 더나은 제사였고 하나님께서 의로운 자라 하시는 증거를 얻었으니 하나님께서 그 예물에 대하여 증거 하심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벨과 가인의 제사가 어떻게 다르며 그 예물은 어떻게 다른가 살펴보아야 되겠으며 저가 죽었으나 그 믿음으로써 오히려 말하느니라 하신 말씀 또한 그 믿음은 어떤 믿음인가 살펴보아야 하겠습니다.

 창4:1-2에 보면 선악과를 먹은 후에 아담과 하와가 동침하매 하와가 잉태하여 가인을 낳고 또 가인의 아우 아벨을 낳았고 아벨은 양치는 자이었고 가인은 농사하는 자이었다라 하였습니다. 창4:3-5에 가인은 땅의 소산으로 제물을 삼아 여호와께 드렸고 아벨은 양의 첫 새끼와 그 기름으로 드렸더니 여호와께서 아벨과 그 제물은 열납하셨으나 가인과 그 제물은 열납하지 않으셨습니다.

 창3:6에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먹은 즉시 하나님께서 공의의 하나님 사랑의 하나님께서 그들의 육체의 죄를 대신할 짐승의 피를 요구하시고 가죽옷을 지어 입으라 하심으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와 허물을 대속하실 물과 피를 흘리실 때 까지 창3:22)

 성도들의 옳은 행실로 어린양(예수그리스도)의 피에 희게 빨은 깨끗한 세마포를 예표 하셨습니다. (계7;14, 계19:7-8, 계22:14) 가인과 아벨은 아비 아담에게서 그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전해 들었을 터인데 아벨은 양의 피와 기름으로 제사를 드림으로 예물과 함께 열납 되었습니다. 예물만 열납 된 것이 아니고 아벨 또한 열납 하셨다고 합니다. 즉 양의피로 아벨의 육체의 허물이 사함 받았으니 예수그리스도가 오실 때까지 육체로 의롭다 하심을 받은 것입니다.

 즉 양의 피와 기름은 유월절 어린양으로 오셔서 온 세상의 죄와 허물을 위하여 물과 피를 흘리실 예수그리스도의 예표였으니(고전6:7) 예수그리스도의 물과 피가 아니고는 어떤 죄와 허물도 사함 받을 수 없음을 알려주시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영혼의 구원을 위하여 오직 예수그리스도의 물과 피만 요구 하십니다.

 그러하기에 가인이 자기가 지은 농산물은 제사에 합당치 않은 예물이었고 그 합당치 않은 예물은 열납하지 않으셨고 그 합당치 않은 예물로 말미암아 가인 또한 열납하지 않으셔서 육체로 의롭다함을 받지 못했습니다.

 구원은 오직 예수그리스도의 이땅에 사랑으로 뿌리신 예수의 물과 피로만 우리에게 값없이 부어 부시는 은혜인 것이지 우리의 어떤 행위로 장기 기증이나 어떤 사회봉사 또는 교회봉사 평생 벌어 모은 물질기부 등 어떤 행위로도 얻을 수 없는 것입니다. 가인은 또한 악에 악을 더하여 시기심으로 인하여 하나님께서 의롭다하신 아우 아벨을 들로 유혹하여 내어 돌로 쳐 죽임으로 의로운 자의 피를 땅이 받게 했습니다.

 

다음호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