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이 주는 교훈
 고전 15 : 29 - 34

 2010년 우리 모두는 예수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념하는 부활절을 맞이했습니다. 부활절을 맞이할 때마다 안타까운 것은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부활의 사건을 믿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온 인류의 소망이요, 모든 만물의 소망이기도 합니다. 부활주일을 맞이할 때마다 무한한 감사와 찬양을 하나님께 돌리게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부활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이 있습니다.

1.죽음이 인생의 끝이 아니라는 교훈을 줍니다.(고전15:16)

인간의 죽음은 끝이 아니라 오히려 영생의 시작임을 보여 줍니다. 현재의 몸은 썩을 것이로되 장래의 몸은 영광스러운 몸이 될 것입니다. (롬8:18) 현재의 몸은 약하나 장래의 몸은 강하게 될 것입니다. (계21:4) 현재의 몸은 제한을 받으나 장래의 몸은 시공의 제한을 받지 않는 몸이 될 것입니다. (요20:19)

2.주님의 부활은 악과 선의 투쟁에서 선이 이긴다는 교훈을 줍니다.

예수님을 죽일 때에는 맘대로 할 수 있었던 군인들이 부활의 예수님은 통제할 수 없었습니다. 예수님의 죽으심은 선에 대항하여 악이 이기는 것처럼 보였지만 사흘 후 부활의 아침이 찾아왔을 때 선이 악을 이겼고 이는 악함은 잠시이나 선함은 영원하게 됨을 보여줍니다. 그러므로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선한 결과를 얻게 됩니다.(갈6:9)

3.고난 후에 평화가 온다는 교훈을 주고 있습니다.(요20:20-21)

예수님의 고난은 곧 평화를 가져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렸습니다.(사53:5)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받음이 있음으로 우리의 모든 고난도 영광스러운 보상에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부활신앙을 확실히 붙잡고 죽도록 충성을 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의 부활은 역사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우리는 분명히 부활을 믿습니다. 주님이 다시 오시는 날 부활과 함께 영생의 삶으로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보다 영광스럽고 가치 있고 거룩한 영화로운 몸으로 변화하여 부활할 것입니다. 질병으로 죽은 자도 건강한 몸으로 부활할 것이고 불구의 몸으로 살다가 죽은 자도 완전한 몸으로 부활할 것입니다. 이것이 예수님의 부활이 주는 역사적 사실이요, 첫 열매이신 그리스도가 주는 결론적 교훈입니다. 우리 모두 부활의 기쁜 소식을 만방에 전파하는 부활절이 되기를 소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