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 최길학 목사 취임예배

여의도순복음교회 광명성전이 광명교회로 독립되어 지난 3월 19일 오전 10시 30분 최길학 목사를 담임 목사로 취임하는 축하예배가 이영훈 목사를 비롯 많은 내빈들과 성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드려져 새로운 꿈과 비전을 갖는 은혜의 자리가 됐다.

담임 최길학 목사는 취임사에서 ‘오늘이 있기까지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리며, 여의도 순복음 광명교회를 제자교회로 독립시켜 주시고 제2의 여의도순복음교회 사역으로 확장에 해주신 존경하는 재단 이사장 조용기 목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은혜의 말씀을 전해준 여의도순복음교회 당회장 이영훈 목사님께도 감사드리며, 참석하여 축하해 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본 교회는 순복음의 핵심 메시지인 오중복음, 삼중축복, 4차워의 영성으로 광명지역을 복음화하여 많은 영혼을 구원하고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는 일에 최선을 다겠습니다. 라고 약속했다. 최 목사는 순복음신학원을 졸업하고, 글로벌 신학대학교 졸업, 마닐라 신학대학교 졸업, 중앙대 사회개발 대학원 졸업, 한세대 신학대학교 대학원 졸업, 숭실대 기독교대학원 최고지도자과정 졸업, 미 O.R.U 목회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또 여의도순복음교회 초대 개척지원 담당목사, 교육연구소장, 초대기독운동 국장, 교육국장 2회 방송국장, 교무국장을 역임 했고, 여의도순복음교회 기도 대성회 본부장, 조용기 목사 성역 50주년 기념행사 본부장, 국민일보 초대 사목, 한세대학교 기획실장, 한세대학교 교목실장, 여의도순복음교회 광명성전 초대담임 목사를 역임했다.

또한 기하성 연금공제회 이사, 기하성 연합봉사 국장, 한국 오순절교회협의회 공동회장, 한국교회희망연대 상임위원장, 순복음영산신학원 교수, 서울지방경찰청 교경회 부회장, 서울지방경찰청 기동단 경목, 56사단 향군종위원회 지도위원, 숭실대학교부흥선교회 대표회장, 중앙대학교 총동문회 상임이사, 글로벌대학교 총동문회장을 맡아 활발히 사역하던 중 여의도순복음 광명교회 담임목사로 취임했다.

이날 취임예배는 김용준 목사(여의도제2지방회/여의도순복음도봉교회 담임)의 사회로 김상영 장로(여의도순복음교회 운영위워장)가 기도, 장윤순 목사(지교회관리본부장)가 성경을 봉독, 연합찬양대가 찬양을 한 후 조용기 목사가 영상축하메시지를 전했으며, 여의도순복음교회 담임 이영훈 목사가 말씀을 선포했다.


이어 남국종 안수집사가 헌금기도, 김용준 목사가 취임목사를 소개 했으며, 김경문 목사가 서약 및 치리권을 부여하고, 엄기호 목사, 백재현 의원이 축사, 최길학 목사가 인사 및 답사에 나섰으며, 임열수 목사(복음신학대학원대학교 총장) 축도로 마쳤다.

(이재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