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신총회, 목회자 재교육은 교단발전에 큰 성과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딤후215)라는 주제로 시작된 웨신총회 목회자 연수교육이 517()~18()오전 1130분까지 인천시 서구 가좌4동 영광교회(담임 조강수 목사)에서 실시되었다.. 개강에 앞서 17일 오전 10시 부총회장 장창윤 목사 인도로 예배가 진행되어 총회 회계 이영풍 목사가 기도를, 인도자의 성경봉독(1:1~7)으로 총회장 이재갑 목사는복음을 위하여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선포했다. 이어 총무 신언창 목사의 광고가 있은 후 증경총회장 임칠환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이날 1.교시가 시작되어 증경총회장 임칠환 교수는교회정치의 중요성에 대해, 2.교시는 부총회장 장창윤 교수가교회음악과찬양에 대해, 3.교시는 정원춘 교수가목회 방법론에 대해, 4.교시는 정성택 교수는개척 준비에 대해, 5.교시에는 김정욱 교수가주일학교와 교사에 대해서, 6.교시는 김상문 교수가일터와 선교사역에 대해서, 7.교시에 데이비드 김 교수복지와 상담에 대해서, 8.교시에 신언창 교수가목회자의 소양에 대해 강의하는 등, 매 시간 열과 성의를 다하는 교수들의 열강에 감동적이었다.

2013년도 웨신총회가 주관하는 제1차 목회자 재교육을 통해 목회자들은 많은 도전을 받았다며, 목회현장에 큰 활력이 되고, 영적충전을 받았다면서 감사로 답했다.

 



 이번 목회자 재교육 첫날 개회예배에서 부총회장 장창윤 목사의 인도로 이영풍 목사(회계)가 기도, 총회장 이재갑 목사가 설교를, 총무 신언창 목사의 광고에 이어 웨신대 박우재 교수는 이사장 한동숙 목사와 총장 박형용 박사의 격려사 및 인사를 대신 전하고, 총회에서 실시하는 목회자 재교육을 높이 평가했으며, 증경총회장 임칠환 목사 축도 순으로 진행되었다.   저녁예배는 신학위원 정원춘 목사 인도로 총회서기 조강수 목사가성령의 권능이란 제목으로 설교하고 축도했다. 18일 새벽예배에 데이비드 김 목사의 인도로 신학위원 서기 김정욱 목사의 기도, 수도노회장 김춘택 목사가전인적 변화란 주제로 설교하고 축도를, 폐회예배에 신학위원 정성택 목사의 인도로 총회 서기 조강수 목사가 기도를, 부총회장 허성인 목사는승리하신 예수님을 따라 갑시다라고 설교했으며, 부총회장 장창윤 목사의 축도가 있은 후 목회자 재교육을 받은 목회자들에게 각각 수료증을 수여하고, 박웅석 선교사에게는 파송장을 수여하는 등 화기애애한 자리가 되었다.

 한편 웨신총회 이재갑 총회장과 신학위원회는 자체 평가에서 아쉬운 점은 있지만 20131차 목회자 연수교육은 성공적이었으며 이를 위하여 수고한 실무진들의 노고를 높이 치하하고, 웨스트민스터신학원대학교에서 실시하는 목회자 재교육에 대해 설명하고, 이번 경험을 토대로 한 차원 더 높은 자신감으로 준비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총무 신언창 목사는웨신대에서 목회자 재교육과정을 실시하는데 원론적인 합의를 갖고, 구체적인 일정은 2차 실무모임에서 결정되며, 재교육의 대상은 목회현장에서 사역하고 있는 목회자로 하되, 웨신대 주최와 총회주관으로 하게 되며, 형식적으로 세분적인 것은 학교와 총회의 실무진이 조율해 가면서 구체적인 정관과 운영세칙을 준비하고 시행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