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엘서 강해Ⅴ.(장한국 목사/주사랑교회담임)
              다니엘서상의 하나님의 나라가 교회시대인가? 주 재림 후의 천년왕국인가?

다니엘 2장에서 뜨인 돌은 재림 예수, 하나님 나라는 재림 예수님이 세우시는 천년왕국(千年王國)이다. (유대인에게는 메시야왕국임.)

지난호에 이어...(4)뜨인 돌(45)
손으로 다듬지 않은 뜨인 돌이 신상을 쳐서 멸하고 하나님께서 결코 망하지 않는 한 왕국을 세우신다. 그 왕국은 영원히 설 것이다. 뜨인 돌은 재림하시는 예수님이시다. 재림하시는 예수님이 그 신상을 쳐 멸하고 한 왕국을 세우는데, 유대인에게는 메시야 왕국이요, 우리에게는 천년왕국이다.

다니엘 2장의 뜨인 돌로 신상을 쳐 멸하고 하나님 나라를 세운다. 산에서 뜨인 돌, 곧 산에서 떨어져 나온 돌은 베드로 전서 24절의산 돌이신 예수님을 가리킨다. 그리고 초림 하는 예수가 아니라 7년 환란 이후 재림하시는 예수님을 가리킨다.‘쳐 멸하고 하나님 나라를 세운다는 것은 요한계시록 1911~21절에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재림하시는 주님이 그 입에서 나오는 검으로 그를 대적하는 적그리스도와 땅의 모든 왕들과 군대들을 쳐서 멸한다고 말씀하셨다. 이것이 바로 인류 최후에 있게 될 아마겟돈 전쟁이다. 이처럼 실제적으로 그들을 직접 쳐서 멸한 다음 천년왕국을 세우시는 것을 말한다. 그러므로하나님 나라는 주님이 초림 하여 세우는 교회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주님이 재림하여 세우실 천년왕국이요, 유대인에게는 메시야왕국입니다.

 

(5)신상을 네 부분으로 구분 하는 견해와 모순점

혹자는 느브갓네살왕이 본 신상을 네 부분으로 나누고 해석한다. 이렇게 보는 경우는 금 머리의 첫째왕국(바벨론), 은으로 된 가슴과 두 팔의 둘째왕국(메대, 파사), 놋으로 된 배와 넓적다리의 셋째왕국(헬라), 철 종아리에 철과 흙이 섞인 발을 붙여서 넷째 왕국(로마) 으로 보는 견해다. 철과 흙이 섞인 발에 있는 열 발가락은 로마의 열 황제로 본다. 그리고 신상을 쳐 멸한 뜨인 돌을 초림 예수로 보고, 하나님이 세우는 한 왕국,‘하나님 나라를 초림 예수님이 세우는 교회로 본다.


6-1 장한국 목사.jpg * 모순점
로마제국 두 철 종아리에 이어 10 발가락을 로마 10 황제로 보면 예수 그리스도 초림이 AD.1453년에 있었다해야 한다(동로마 1453, 서로마 476). 신상의 신체 부분을 네 부분으로 보면 안 되고 정확히 다섯 부분으로 봐야한다. 신상을 네 부분으로 봐서 열 발가락 부분이 로마라 치면 예수님 승천 후에도 1453년까지 로마가 존재했으므로 모순된다.

뜨인 돌을 초림 예수로 보면 유대인들이 예수를 믿지 않았고, 메시야왕국이 그들에게 이뤄지지 않았으니 모순이다.

뜨인 돌이 온 세상을 채움인데, 초림하신 예수그리스도는 현재 정사와 권세로 이 땅을 통치하지 않는다. 예수 그리스도가 정사와 권세로 이 땅을 통치하는 것은 재림하여 세우실 천년왕국 때 이루어진다.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가로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 하니 계11:15).

뜨인 돌이 쳐서 멸했는데 초림 예수님은 로마를 쳐서 멸하지 않았다. 교회는 쳐서 멸하고 세우는 것이 아니다 

* 따라서 2장의 뜨인 돌은 재림 예수이다 -여기서 하나님 나라는 재림 예수님이 세우시는 천년왕국(千年王國)이다. (유대인에게는 메시야왕국임.)

10 발가락은 7장의 10뿔과 같으며 적그리스도의 제국이다(10개국 공동체 1국가 형태임). 주 재림 시 그를 대적하는 모든 자들은 심판하여 쳐 멸하시고 세우시는 천년왕국(千年王國) 이다.

 (6)다니엘서에서 계시하는 하나님 나라(44)
다니엘서상의 하나님 나라가 교회시대인가? 아니면 주 재림 후의 천년왕국인가? 다니엘서는 유대인, 유대 민족과 예루살렘 성을 중심으로 하여 계시하신 것이므로 유대인들이 늘 사모하는 다윗왕국의 회복인 메시야왕국이 그 목적이 되고 있다. 그러므로 다니엘서 상의 하나님 나라는 주 재림으로 세워지는 메시야왕국을 가리키고 우리에게는 천년왕국이다.

오늘 날 다니엘서의 예언 계시가 예수 그리스도의 초림으로 성취된 것으로 보면 안 되고,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과 재림직전에 있을 환란이 남아 있으므로 앞으로 성취 되어야 할 예언으로 봐야한다. 70 이레 비밀에 대해서 이미 예수 그리스도 초림으로 성취된 것으로 봐야 하는가? 아니면 앞으로 될 남은 1 이레의 예언인가? 해석의 핵심 열쇠가 네 민족과 성을 위하여 70 이레를 정했다 했으니 70 이레가 마치면 지극히 거룩한 이에게 기름을 붓게 된다. 메시야 즉 재림하는 예수 그리스도가 친히 정사로 직접 통치하는 때이다.

따라서 기름부음 받은 자 메시야(초림 예수)가 왔다가 끊어지고 공백 기간이 있은 후에 남은 1 이레가 있다. 기록되지 않은 공백 기간은 이방인의 구원의 때(교회, 은혜시대)를 의미하고, 남은 1 이레는 주 재림 직전의 7년 환난의 기간임을 분명히 해 준다. 그러므로 다니엘서상의하나님 나라7년 환란 후 예수 그리스도가 재림하여 세울 나라이다. 그 나라는 요한계시록 1115절에이 세상의 나라들이 우리 주와 그의 그리스도의 왕국들이 되어서 그분이 영원무궁토록 통치하시리라고 말씀하고 있다.

다니엘 2장의 뜨인 돌로 신상을 쳐 멸하고 하나님 나라를 세운다. 산에서 뜨인 돌, 곧 산에서 떨어져 나온 돌은 베드로 전서 24절의산 돌이신 예수님을 가리킵니다. 그리고 초림 하는 예수가 아니라 7년 환란 후 재림하시는 예수님을 말합니다.‘쳐 멸하고 하나님 나라를 세운다는 것은 재림하시는 주님이 입에서 나오는 검으로 그를 대적하는 적그리스도와 땅의 모든 왕들과 군대들을 쳐서 멸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요한계시록 1911~21). 이것이 바로 인류 최후에 있게 될 아마겟돈 전쟁입니다.

이처럼 실제적으로 그들을 직접 쳐서 멸한 다음 천년왕국을 세우시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므로하나님 나라는 주님이 초림 하여 세우는 교회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주님이 재림하여 세우실 천년왕국이요, 유대인에게는 메시야왕국입니다.

다니엘 7장의 인자 같은 분이 하늘의 구름들과 함께 오시어 작은 뿔인 짐승은 심판받고 그의 몸이 파멸되며 타는 불 못에 던져지고 인자 같은 분이 다스리는 왕국이 세워진다. 이 왕국이하나님의 나라.

다니엘 9장 지극히 거룩한 이에게 기름 부어 영원한 의, 화해가 이뤄지는 것이 70이레로 정해졌나니 69이레가 지나면 메시야가 잠시 왔다가 끊어질 것이요(초림 예수). 남은 1 이레의 중간에 그가(적그리스도가) 진멸될 때까지 가증함이 확산, 황폐케 되리라. 남은 한 이레는 7년 환란을 말하고, 적그리스도가 그 기간 동안 통치하며 적그리스도의 우상을 경배하게 하는 때이다. 이 가증하고 황폐한 때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종결되는 것이 곧 70이레가 종결됨을 의미한다. 이후에 재림 예수 그리스도가 세우시는 메시야왕국, 즉 천년왕국에서 영원한 의와 화해가 이루어진다. 즉 다니엘서의 하나님 나라가 교회시대의 교회가 아닌 것은 영원한 의와 화해가 교회에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다니엘서의 하나님 나라는 재림 후에 세워지는 천년왕국이다.

다니엘 11장과 12장에서 적그리스도의 등장과 아울러 개국 이래로 없던 큰 환난이 있게 됨과 강물 위의 세마포 입으신 분(재림하실 예수님)의 맹세인한 때’,‘두 때’,‘반 때가 지나면 성도의 권세가 다 깨뜨려질 때에 이 모든 일이 끝나게 되며 다니엘이 그 날들의 마지막에그의 땅에 설 것이라. 이와 같이 다니엘서 2장부터 12장까지 흐르는 맥에서하나님 나라를 계시하는 바, 주 재림과 적그리스도의 심판 멸망과 메시야왕국 건설의 일관 된 맥으로 계시된 것이다.

따라서 다니엘서 상의하나님 나라가 주 재림 시(초림예수가 아님)에 유대인의 메시야 왕국건설에 두어져 계시하고 있고 이는 동시에 오늘날 교회가 말하는 주 재림 시 세워지는 천년왕국이 곧 유대인의 메시야왕국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