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주님과 함께하는 가정예배"소진우 목사"(2)

16. 성령의 보내심을 받은 사람들
말씀 : 사도행전 134-12절 찬송 : 380

안디옥교회의 파송을 받은 바나바와 사울은 실루기아를 거쳐 구브로 섬에 도착했습니다. 그들이 바보에 도착해 총독 서기오 바울에게 복음을 전할 때 마술사 엘루마가 대적하며 방해했습니다. 복음의 현장에는 늘 사탄의 방해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바나바와 사울은 모든 악조건을 이기고 승리했습니다. 이는 그들이 성령의 보내심을 받아 성령 안에서 행했기 때문입니다. 성령의 도우심을 구하는 복된 가정이 되시길 소망합니다.

17. 바시디아 안디옥
말씀 : 사도행전 1313-31절 찬송 : 370

바나바와 바울 일행은 구브로 섬을 떠나 밤빌리아의 버가에 도착했습니다. 그리고 바시디아 지방의 중심 도시인 안디옥까지 이르렀습니다. 그들은 그 곳 회당에서 예수님을 증거했습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은 모든 메시지의 중심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메시지의 중심인 예수님을 전하는 성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18. 약속을 이루시는 하나님
말씀 : 사도행전 1332-33절 찬송 : 267

구약성경 곳곳에는 메시아에 대한 약속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바울은 시편의 여러 구절을 예로 들어 약속의 성취를 언급했습니다. 하나님은 약속하시면 반드시 이루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이미 이루어진 현실처럼 여겨야 합니다. 약속을 이루시는 하나님을 신뢰하십시오.

19. 죽음을 이기게 하시는 하나님
말씀 : 사도행전 1334-37절 찬송 : 267

바울은 예수님과 다윗을 대조해 예수님의 부활을 강조합니다. 다윗은 이스라엘의 가장 위대한 왕이었습니다. 그러나 다윗도 죽은 후 묻혔고 썩었습니다. 메시아이신 예수님은 죽으셨으나 부활하심으로 썩으심을 당하지 않으셨습니다. 예수그리스도는 죽음의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심으로 모든 사람의 구주가 되셨습니다. 예수님만이 죽음의 권세를 이기실 수 있습니다.

20. 의롭다 하심을 얻게 하시는 하나님
말씀 : 사도행전 1338-41절 찬송 : 426

하나님은 예수님을 통해 우리에게 은혜를 베풀어 주십니다. 첫째는 죄 사함을 받는 것이며 둘째는 의롭다 함을 얻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는 것 외에는 의롭게 되는 길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수님 믿기를 거부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울은 설교를 마치면서 그런 불행한 일이 있으면 안 된다는 것을 경고합니다. 의롭하 하심을 얻게 하시는 하나님께 감사합시다.

21. 다른 반응
말씀 : 사도행전 1342-44절 찬송 : 428

바울의 설교를 들은 사람들 중 어떤 사람들은 마음이 열려 말씀을 받아들이고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영접했습니다. 반대로 배척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를 깊이 맛 보고 있습니까? 말씀을 배척하는 세력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까? 그 어떤 세력도 결코 성령을 이길 수 없음을 명심하시고 좌절하지 마십시오.

22. 기쁨과 성령이 충만한 사람들
말씀 : 사도행전 1345-52절 찬송 : 430

바울과 바나바는 자신들을 쫓아내는 사람들에게서 신발의 티끌을 떨어 버리고 이고니온으로 떠났습니다. 복음을 거부하고 핍박하는 사람들에게는 무서운 심판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을 영접한 사람들에게는 언제나 기쁨과 성령이 충만합니다. 복음을 받아들이는 여부에 따라 삶이 변하게 됩니다. 언제나 복음 안에서 예수님의 사람이 되어 기쁨과 성령으로 충만하십시오.

23. 두 종류의 사람들
말씀 : 사도행전 141-7절 찬송 : 351

바울은 이고니온의 유대인 회당에서도 말씀을 전했습니다. 말씀을 전하자 유대와 헬라의 많은 사람이 복음을 믿었습니다. 그러나 유대인들은 이방인들을 선동해 바울 일행에게 악감을 품게 했습니다. 둘로 나뉘는 현상은 영적 세계에 늘 있는 일입니다. 둘 중 어디에 속해 있는가가 중요합니다. 여러분은 어디에 속해 있습니까?

24. 기적이 임하는 곳
말씀 : 사도행전 148-10절 찬송 : 540

바울과 바나바는 이고니온에 이어서 큰 표적과 기사를 행했습니다. 그들은 루스드라에서 날 때부터 걸어 본 적이 없는 앉은뱅이 장애인을 일으켰습니다. 이것은 성령이 복음 증거자들과 함께 계시다는 증거입니다. 성령이 함께하는 곳에는 기적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삶 속에 성령이 함께하는 역사가 일어나길 소망합니다.

25. 성정이 같은 사람
말씀 : 사도행전 1411-18절 찬송 : 569

바울이 루스드라의 앉은뱅이를 일으키자 큰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그 소동의 내용은 사람들이 바울과 바나바를 신이라 생각한 것입니다. 그 때 바울과 바나바는 옷을 찢고 그들을 만류했습니다. 바울과 바나바는 자신들이 그들과 성정이 같은 사람이라 밝히고 이런 이적은 그들을 하나님께 돌아오게 하시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성령을 통한 승리가 반드시 있음을 기억하고 용기 있게 사명을 다해야겠습니다.

26. 죽음의 위기를 넘어서
말씀 : 사도행전 1419-20절 찬송 : 488

복음을 증거하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복음이 확산되는 데 유대인들의 시기심은 유별났습니다. 루스드라 사람들은 유대인들의 충동에 넘어가 바울에게 돌을 던졌습니다. 그들은 바울이 죽은 줄 알고 시외에 버렸습니다. 그러나 죽음의 위협도 복음의 길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바울은 다시 그 성에 들어갔으며, 더베까지 가서 많은 사람에게 복음을 전했습니다.

27. 복된 여행
말씀 : 사도행전 1421-25절 찬송 : 434

바울 일행은 가는 곳 마다 제자들을 격려했습니다. 환난을 각오하고 주님을 섬기도록 용기를 복돋우었습니다. 그리고 장로들을 세웠습니다. 그들의 영행은 복음을 위한 복된 여행이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함께하시는 여행이었습니다 .우리 인생도 복음을 증거하는 거룩한 여행입니다.

28. 기쁨의 보고
말씀 : 사도행전 1426-28절 찬송 : 265

안디옥에 돌아온 바울 일행은 그동안 있었던 일들을 제자들에게 보고했습니다. 바울일행은 그들에게 여정 동안 하나님이 함께하셨음을 고백했습니다. 이방인들에게도 복음의 문이 열린 것을 보고했습니다. 우리도 언제가 하나님 앞에서 인생의 보고를 해야 합니다. 그때 기쁨의 보고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오늘 하루를 기쁨으로 살아가십시오.

29. 은혜로 얻는 구원
말씀 : 사도행전 151-11절 찬송 : 310

바울 일행이 전도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후 교회는 예기치 못한 문제에 봉착했습니다. 이방인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믿어 구원을 받은 일은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러나 그 과정을 통해 오히려 구원은 오직 은혜로 얻는 것임이 분명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은혜로 구원 얻은 이방인입니다. 은혜에 감사하며 복음을 증거하십시오.

예복교회 성전투시도0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