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예수 그리스도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능력을 주시는 분은 그리스도시다

7-1 원장 김수정 교수.jpg
65주 예수 그리스도
(1) 주 예수 그리스도의 동정녀 탄생을 부인하면 이단이다(7:14).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성경계열(다수필사본계열)에는 마리아를처녀’(virgin)로 번역하였다.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된 계열(중립사본계열)인 개역성서와 표준 새 번역에는 오리겐의 70인역을 따라 난하주에 젊은 여자라고 번역하였다(바른 성경은 난해 주 사용하지 않음). 동정녀 마리아를 젊은 여자로 번역 되어 짐은 처녀가 아이를 낳을 수가 있는가 하는 인본주의 사상에서 나온 발로이며 하나님의 전지성을 부인하는 것이기도 하다. 또한 처녀를 젊은 여인으로 변개시켜 동정녀 마리아 탄생을 부인하는 근원을 시작한 것이다. 동정녀탄생을 부인하면 이단이다.

(2) 주 예수 그리스도의 전지성을 부인하면 이단이다(24:36).
주 예수 그리스도 재림의 날짜를 번역할 때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성경계열(다수필사본 계열)에서 번역한 성경들에는아들도 모르고라는 문장이 없다.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된 계열(중립사본계열)에서 번역한 성경에는아들도 모르고라는 문장이 있다. 마태복음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왕으로 오심을 전하는 복음서이며 마가복음은 종으로 오셔서 일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복음서이며 누가복음은 사람의 아들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복음서이며 요한복음은 하나님의 아들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복음서이다. 만왕의 왕으로 오심을 기록한 마태복음에서 아들도 모르고라고 번역 하면 그리스도의 전지성을 부인하게 된다.

그러므로 마태복음에서 번역 할 때는 만왕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모든 것을 알고 계시므로 아들도 모르고라는 문장을 삭제하면 주 예수 그리스도의 전지성을 부인하게 된다. (원어신약성경)24:36; 그러나 그 날과 시에 대하여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들의 천사들도 모르고 오직 내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흠정역)24:36; 그러나 그 날짜와 그 시각은 결코 아무도 알지 못하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알지 못하고 오직 내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개역)24:36; 그러나 그날과 그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개역개정)24:36;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바른 성경)24:36; 그러나 그 날과 시각은 결코 아무도 모른다 하늘의 천사들도 모르고 [아들도 모르며] 오직 내 아버지께서만 아시느니라.

(3) 예수님을 요셉의 아들이라고 하면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인하는 이단이다(2:33, 4:22).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성경계열(다수필사본계열)에서는 요셉을 예수님의 아버지로 기록하지 않았다. 그러나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된 성경계열(중립사본계열)에서는 요셉을 아버지로 기록하였다. 예수님께서는 다윗의 자손계열인 요셉의 가문으로는 오셨으나 요셉의 아들로는 오시지 않았다. (원어신약성경)2:33; [요셉과 그의 어머니]가 그에 대한 말 한 것들을 놀랍게 여기더라. (흠정역)2:33; [요셉과 아이의 어머니]는 그가 아이에 관하여 말한 그것들로 인해 놀라워하더라. (개역)2:33; [그 부모]가 그 아기에 대한 말들을 놀랍게 기이히 여기더라. (개역개정)2:33; [그의 부모]가 그에 대한 말들을 놀랍게 여기더라. (바른성경)2:33; [그 아기의 아버지와 어머니]가 아기에 대한 말을 이상하게 여겼다.

(4) ‘예수 그리스도그리스도 예수로 그 순위를 바꾸면 그리스도론에 일대 혼란이 생긴다.

예수님이 앞에 나올 때는 인성(人性)을 강조 할 때이고 그리스도가 앞에 나올 때는 영성(靈性)을 강조 할 때이다. (고전 1:1, 고후 1:1, 1:1, 2:20, 1:1, 1:6, 1:1, 딤전 1:1, 딤후 1:10, 2:3, 4:1).

* 예수 그리스도그리스도 예수로 그 순위를 바꿈

(원어신약성경)고전 1:1; 하나님의 뜻으로 말미암아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로 부르심을 입은 (흠정역)고전 1:1; 하나님의 뜻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로 부르심을 입은 (개역)고전 1:1; 하나님의 뜻을 따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로 부르심을 입은 (개역개정)고전 1:1; 하나님의 뜻을 따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로 부르심을 입은 (바른 성경)고전 1:1; 하나님의 뜻을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로 부르심을 입은 * ‘예수 그리스도그리스도 예수로 그 순위를 바꿈 (원어신약성경)1:1; 하나님의 뜻으로 말미암아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 바울 (흠정역)1:1; 하나님의 뜻으로 말미암아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가 된 바울 (개역)1:1; 하나님의 뜻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된 바울 (개역개정)1:1; 하나님의 뜻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된 바울 (바른 성경)1:1; 하나님의 뜻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님]의 사도가 된 바울

(5)예수 그리스도의 성육신을 부인하면 결정적 이단이다(요일 4:3).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성경계열(다수필사본계열)에서 번역한 성경에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 안에서 오신구절을 기록하였다.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된 계열(중립사본계열)에서 번역한 성경계열인 개역성경과 개역개정성경과 바른성경은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 안에서 오신’(Jesus Christ is come in the flesh) 구절을 삭제하므로 이단을 생성케 한다.

(원어신약성경)요일 4:3;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것을] 시인 하지 아니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 아니니 또 이것이 적 그리스도의 그 영이니라. (흠정역)요일 4:3;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안에 오신 것을] 시인하지 아니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였나니 이것이 적그리스도의 그 영이니라. (개역)요일 4:3; [예수]를 시인하지 아니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 아니니 이것이 곧 적 그리스도의 영이다. (개역개정)요일 4:3; [예수]를 시인하지 아니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 아니니 이것이 곧 적 그리스도의 영이니라. (바른 성경)요일 4:3; 그러나 [예수님]을 시인하지 않는 영은 모두 하나님께 속한 것이 아니니, 이것이 적 그리스도의 영이다.

(6)예수님께서 그리스도시요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지않는 자는 결단코 물로 침례 받을 수가 없다(8:37).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 가기 위해서는 물로 성령으로 거듭나야한다. 3장에 니고데모에게 예수님께서 사람이 물로 성령으로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 갈 수 없느니라라고 말씀하셨다.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성경계열(다수필사본계열)에서 번역한 성경에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 하므로 물 침례를 받음이 기록되어 있으나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된 계열(중립사본계열)에서 번역한 성경계열인 개역성경과 개역개정성경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이라는 구절을 삭제하였다. 믿음은 들음에서 들음은 하나님의 말씀에서인데 이 구절이 삭제되면 안 될것이다. 하나님의 왕국에 들어 가기 위해서는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 하므로 구원에 이르기 때문이다.

(원어신약성경)8:37; 이에 빌립이 이르되 만일 네가 마음을 다하여 믿으면 가하니라. 이에 그가 대답하여 이르되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 이신 것을 내가 믿나이다. (흠정역)8:37; 빌립이 이르되, 만일 그대가 마음을 다하여 믿으면 받을 수 있느니라. 하니 그가 응답하여 이로되,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내가 믿노라, 하니라. (개역)8:37; 없음 (개역개정)8:37; 없음 (바른 성경)8:37; 없음

(7) 그리스도께서 되심을 중립사본계열에서 번역한 성경계열에서는 삭제되었다.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성경계열(다수필사본계열)에는 그리스도께서 되심을 번역하였다.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된 계열(중립사본계열)에서 번역한 성경계열인 개역성경, 개역개정성경, 바른성경은 이 구절을 삭제하였다. (9:24, 10:51, 23:42, 9:6, 고후 4:10, 6:17, 딤후 4:1, 19:1) (원어신약성경)9:24; 또 즉시 그 아이의 아버지가 눈물()로 소리 질러 이르되 [주여] 내가 믿나이다. 당신이 나의 믿음 없음 것을 도와주소서 하더라. (흠정역)9:24; 즉시 그 아이의 아버지가 부르짖고 눈물을 흘리며 이르되, [주여],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지 아니함을 도와주소서. (개역)9:24; 곧 그 아이의 아비가 소리를 질러 가로되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도와주소서 하더라. (개역개정)9:24; 곧 그 아이의 아비가 소리를 질러 가로되 내가 믿나이다. 나의 믿음 없는 것을 도와주소서 하더라. (바른성경)9:24; 그 아이의 아버지가 부르짖으며 말하였다.“제가 믿습니다. 저의 믿음 없는 것을 도우소서.”

(8)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능력을 주시는 분은 그리스도시다.

(원어신약성경)4:13; 내게 능력 주시는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흠정역)4:13; 나를 강하게 하시는 [그리스도]를 통해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개역)4:13; 내게 능력 주시는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개역개정)4:13; 내게 능력 주시는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바른 성경)4:13; 내게 능력 주시는 분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다수 필사본 계열에서 번역한 성경들은 구원 받은 자에게 능력주시는 분은 그리스도이시다. 라고 기록되어 있다. 중립사본 계열에서 번역한 성경들은 그리스도가 삭제되어 있다. 철저히 회개치 않으면 마귀가 틈을 탄다. 마귀가 능력을 준 것을 분별치 못하고 그리스도께서 주시는 능력인줄 알고 주님의 일을 한다고 열심히 하고 있다.

7: 21절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7:23절에 또 그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결코 알지 못하나니 불법을 행하는 너희는 내게서 떠나 가라라고 말씀하신다. 불법은 예수님 믿고 주님의 일 한다고 하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않고 자신의 유익과 명예를 바라며 좋은 열매를 맺지 아니하는 것일 것이다. 능력주시는 그리스도만을 오직 믿고 행함으로 인하여 주님 앞에 섰을 때 잘했다 칭찬받는 자가 될 수가 있을 것이며 주어진 면류관을 빼앗기지 않는 자가 되어 질 것이다.

7-1 김수정 원장(본지 운영이사 / H.P 010-7520-7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