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영성신학원을 개원하면서


홍항표 목사.jpg 주님의 재림이 가까워지면서 말세지 말의 영성생활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우리의 영성생활은 어떠해야 되는지를 많은 목회자들과 성도들에게 큰 관심이 되고 있다
.

 16세기 칼빈신학을 주장하는 장로교파와 루터의 신학을 주장하는 루터파 18세기 웨슬레신학을 주장하는 성결교단과 감리교파들 20세기 성령의 역사를 주장하는 순복음 신학들로 혼잡한 시대를 맞고 있다.

그러나 개혁교회든 로마카톨릭 교회이든 초대교회 사도들의 영성을 지향할 때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해방되어 구원에 이르게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이 땅에 오셔서 공생애 3년 동안 12제자를 택하여 진리를 가르치고 훈련시켜 교회의 기초가 되게 하셨다. 12제자 들은 높은 학벌이나 좋은 가문 ,부자로 살거나 큰 권세와 명성을 갖춘 직업을 가지지 안 았었다. 그러나 주님께서 는 초라하기 짝이 없는 12제자들을 통해서 이 땅 위에 교회를 세우셨고 천국건설 사업을 맡기셨다. 또한 그들에게 산상보훈을 비롯한 많은 영적 진리를 가르쳐 주셔면서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사람들이 되게 하셨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지식만 공급하신 것이 아니었고 친히 실천 하시면 모범적인 행실을 보여주셨다. 어느 때는 굶주리기도 하셨고 핍박자들로 부터 온갖 조롱과 박해도 받으셨고 훼방자들로 부터 수많은 괴로움을 당하기도 하셨지만 어떠한 고난 중에서도 항상 참으셨고 온유하고 겸손하셨다. 뿐만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유익을 먼저 구하셨고 불의를 기뻐하지 않으시고 항상 하나님만 의지하시며 오직 사랑을 실천하셨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뜻대로만 생활하신 예수님의 행실을 보면서 사도들은 생명의 빛을 보았고 생명의 향기를 맡을 수 있었다. 사도들은 예수님의 모범적 행실을 본받아 훈련과 교육을 받으며 교회의 기초석으로 준비된 것이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모든 죄인들의 죄악과 형벌을 짊어지시고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셨다가 사흘 만에 부활하셨고 부활하신 날로부터 40일 만에 승천하셨다. 승천하신 후 열흘이 지난 오순절 날에 성령님께서 마가의 다락방에 강림하셨다. 성령님께서 강림하시던 날 마가의 다락방에는 12사도를 비롯한 120문도가 모여 있었고 큰 은혜를 경험하게 되었는데 이때부터 교회시대가 시작된 것이다.

교회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생긴 것이다. 교회는 사도들이 예수님께서 받은 빛에 대한 진리와 빛된 행실을 증거하는 가운데 구원받고 빛을 따라 생활하는 성도들의 모임이다. 그러므로 교회는 어둡고 부패한 이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사명을 감당해야 한다.

그리고 성령강림하신 날부터 성도들이 휴거되는 날까지를 교회시대라고 부른다. 교회시대 즉 기독교 역사가 진행 되는 동안에 예수님께서는 구원받은 성도들 중에서 가장 뛰어난 신앙으로 무장된 사도들이며 그리스도의 형상을 가장 많은 닮은 사람들이며 가장 밝은 빛 가운데서 생활하고 충성스럽게 봉사한 성도들이 사도들이다.

왜 성령강림 시 120명 중 12사도들만 성령충만을 받았는가? 120문도들은 선한의지가 정결해지지 아니 했기에 못 받았다.

사도들의 영성 특징

1. 사도들은 미래를 산 사람들이다.
2. 사도들은 마귀와 세상을 이긴 사람들이다.
3. 사도들은 실천하는 지성인이다/.
4. 사도들은 자기를 이긴 사람들이다.
5. 사도들은 그리스도의 완전에 가까운 사람들이다.  
사도영성신학원을 개원하면서 평신도나 신학도들이 초대교회 사도들의 영성을 회복하고 예수님의 첫 사랑을 다시 살려 마지막 때를 대비하는데 있다.

사도영성신학원장 홍요한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