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7, 하나님의 영감과 감동으로 기록된 성경계열의 차이


6-1 원장 김수정 교수.jpg
                                                              김수정 원장 본지 운영이사 010=7520-7651

 현 시대에는 가짜가 진짜인양 전문가들 조차 식별하기가 어려웁게 모방한다
. 또한 비 진리가 진리인 것처럼 자리를 잡아가는 시대를 만났다. 사람들의 명령들을 교리로 가르치며 하나님께 태양신과 월신의 축제일을 기독교화 하여 성경을 근거로 하지 않고 헛되이 예배하게 한다.

그로 인하여 공의와 정의를 행하는 것이 바보스럽고 어리석은 것처럼 보여 지는 시대이다. 믿음은 들음에서 들음은 하나님의 말씀에서 나므로 믿음의 근원을 잘 알아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은 하늘과 땅이 없어지더라도 없어지지 않는다고 예수님께서 종말에 대한 경고를 하신 후에 친히 말씀 하셨다(24:35, 13:31, 21:33).

성경 기록이 서로 다르게 기록이 되었을지라도, 우리의 지식으로는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있을지라도 하나님의 말씀은 일점일획이 없어지지 않게 하나님께서는 보존해 가고 계신다.

여호와의 말씀들은 정결한 말씀들이라, 흙도가니에서 정제된 은과 같으니 일곱 번 걸러낸 은과 같다. 여호와 당신께서 우리를 지키시리니 이 세대로부터 우리를 영원토록 지키실 것이다(12: 6,7). 하나님 말씀은 보존해 가시나 사탄들은 창세기에서부터 인본주의 사상으로 하와에게 들어가서 하나님의 말씀에서모든이란 단어는 삭제하고너희는 그것을 먹지 말고 손대지 말아라첨가하고정녕 죽을 것이다죽을까 하노라.’오역한 그 영이 오늘 날까지 흘러 내려오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고등비평하고 고고학과 과학을 빙자하여 첨가와 삭제와 오역을 하고 있다.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성경계열인 다수필사본계열
                              (원어 신약성경과 흠정역)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된 성경계열인 중립사본계열
                              (WH와 개역성경과 바른성경)


지난 호들에서는 교리상 문제되는 것을 살펴보았다. 이번 호부터는 마태복음부터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성경계열인 다수필사본계열과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된 성경계열인 중립사본계열(WH, 개역성경)을 비교하여 살펴 보기로 하겠다.

1)1: 6- 다수필사본계열인 성경은 다윗 왕이 우리야의 아내였던 여자에게서 솔로몬을 낳았다고 기록하고 있는 반면에 중립사본계열은 우리야의 아내에게서 솔로몬을 낳았다고 기록하고 있다.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된 성경계열인 중립사본계열 성경은 다윗 왕을 간음자로 기록하고 있다. 그러나 다윗은 간음사건으로 우리야 장군을 간접적이지만 죽이는 일을 행하고 정식으로 우리야의 아내였던 여인을 맞아 간음으로 인해 나은 아이가 죽을때 철저히 회개한다.

원어 신약성경(1:6); 다윗 왕은 우리야의 아내였던 여자에게서 솔로몬을 낳고, 흠정역(1:6); 다윗 왕은 우리야의 아내였던 여자에게서 솔로몬을 낳고, 개역성경(1:6); 다윗은 우리야의 아내에게서 솔로몬을 낳고, 바른성경(1:6); 다윗은 우리야의 아내에게서 솔로몬을 낳고...

2)WH는 마1:10- 아몬(Amon)을 아모스(Amos)로 바꿈, 원어 신약성경; 아몬은 요시야를 낳고, 흠정역; 아몬은 요시야를 낳고, 개역성경; 아몬은 요시야를 낳고, 바른성경; 아몬은 요시야를 낳고...

3)1: 11- 다수필사본계열인 성경은 끌려가는 뜻으로 기록하였는데 중립사본계열은이거하다라고 기록하고 있다. 원어 신약성경; 이에 바벨론으로 사로잡혀 갈 때에, 흠정역; 그 무렵에 그들이 바빌론으로 끌려가니라.

개역성경; 바벨론으로 이거할 때, 바른성경; 바빌로니아로 잡혀갈 무렵에

4)1: 18- 동정녀 마리아가 잉태된 것이 원어 신약성경;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흠정역; 그녀가 성령님으로 말미암아 아이를 밴 것이 드러나매, 개역성경;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바른성경; 성령으로 잉태한 것이 드러났다.

5)1: 19- 다수필사본계열인 성경은 공개적인 본보기로 강조 하였다. 중립사본계열 성경은 드러내지 아니하였다고 기록하였다. 원어 신약성경; 그녀를 공개적인 본보기로 삼지 아니하고, 흠정역; 그녀를 공개적인 본보기로 삼기를 원치 아니하여, 개역성경; 저를 드러 내지 아니하고, 바른성경; 그 여자를 드러내지 않고...

6)1: 22 - 성경에는 선지자와 대언자와 선견자로 나누어 기록되어 있는데 선지자는 세상일을 남보다 먼저 깨달아서 앞서 가는 사람을 의미하고 있다. 대언자(Prophets)는 하나님께서 직접 부르시어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는 사람을 의미하고 있다.

구약시대의 대언자들은 주님의 특별한 상황 때에 필요에 따라 왕에게나 백성들에게 보내어져서 백성의 의무를 알려 주거나 우상을 섬기거나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행하지 않을 때는 죄를 일깨워 주어 회개하게 외치고 왕에게 경고하며 민족들에게 하나님의 심판과 진노를 선포하였다. 신약시대 대언자들은 초대교회에 사도들과 대언자가 있었다(고전12:28, 2:20, 18:20). 선견자(seer)는 하나님의 간섭을 통하여 하나님만이 드러낼 수 있는 비밀스런 일을 볼 수 있는 사람. 이 말은 몇몇 히브리 대언자에게 적용되었다(삼상9:9, 대하29:30, 33:18~19, 29:10, 30:10; 비교 민24:3~4). 그러나 이 명칭이 마치 점을 치는 듯한 인상을 주므로 이것은 나중에 대언자로 바뀌었다(에스라 성경사전 P235). 원어 신약성경; 주께 대하여 선지자로써 말씀 하신 것을, 흠정역; 주에 관하여 대언자를 통해 말씀 하신 것을, 개역성경; 주께서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니, 바른성경; 주께서 선지자를 통하여 하신 말씀 하신 것을...

7)1: 25-예수님께서 첫 아들이므로 마리아가 동정녀가 된다. WH는 그녀의 맏아들을 삭제, 원어신약성경; 또 그녀가 첫 아들을 낳기 까지 그가 그녀를 알지 아니하더니, 흠정역; 그녀가 그녀의 맏아들을 낳을 때까지 그녀를 알지 아니하니, 개역성경; 아들을 낳기까지 동침치 아니하더니, 바른성경; 아들을 낳을 때까지 그 여자와 동침하지 않았고...

다음호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