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 드리는 기도 / 역대상 4:9-10

4-1 이사장  정기환 목사.jpg 구약성경 역대상을 읽어보시면 1장부터 9장까지 계속 족보가 나옵니다. 500명이 넘는 생소한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지루해서 건너뜁니다. 그런데 유다지파의 6대손으로 46명의 이름이 계속되다가 중간에 끼어 있는 한 사람이 등장합니다. 나열식으로 이름을 쭈욱 부르시다가 갑자기 야베스에 대해서 유일하게 설명을 하십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야베스의 기도를 통하여 삶이 하나님의 기적으로 채워지는 역사가 있기를 축복합니다. '야베스'의 이름은 성경에 딱 한번 등장합니다. 그런데 야베스라는 낯선 이름이 왜 주목을 받고 있을까요? 본래 야베스의 뜻은 '고통'‘수고입니다. 이름치고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그런데 야베스는 현실의 고통에 절망하지 않고 어려운 환경을 극복했습니다. 그 비결이 무엇일까요? 바로 야베스는 기도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응답을 받은 축복의 사람이 되었습니다. 야베스가 기도함으로 자신의 운명이 바뀌었다면 오늘 우리도 야베스의 기도를 드릴 때 운명이 바뀌는 역사가 임할 줄로 믿습니다.

야베스가 드린 기도는 4가지입니다.
첫째로, 하나님 내게 복에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히브리어에는 최상급이 없습니다. 우리말에는 '좋다 - 더 좋다 - 최고로 좋다'로 표현합니다. 그러나 히브리어는 그런 표현이 없기 때문에 단어를 반복해서 최상급의 의미를 나타냅니다. '복에 복을 더하사' 이것은하나님 나에게 최상의 복을 주십시오입니다. 마침내 하나님은 그에게 복을 내리셨습니다.

둘째로, 하나님 나의 지경을 넓혀 주옵소서! '지경'이란 땅의 경계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저의 지경을 넓혀 주십시오!" 우리의 인생은 너무나 귀하고 소중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이러한 기도를 드릴 때, 하나님은 우리의 인생을 바꾸어 놓으십니다.

셋째로, 하나님 주의 손으로 나를 도와주십시오! 이 기도는 주님의 능력을 의지하는 기도입니다. 기도에 대한 응답으로 복을 받는 사람들 가운데 종종 실패하거나 추락하는 모습을 봅니다.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어느 정도 안정권에 접어들면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하지 않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내 힘으로 할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우리들이 흔히 범하기 쉬운 잘못입니다. 극히 어려울 때에는 하나님 앞에 나아와 도와달라고 기도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그 기도에 응답하셔서 복을 받습니다. 그 다음 우리 마음속에 어떤 마음이 생깁니까? " 하나님, 이제는 됐습니다. 이제는 괜찮습니다." 기도하지 않습니다. 어느새 내 마음속에 교만이 싹틉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가 세상적으로 영적으로 성장할수록 조심해야 됩니다. 이것이 우리가 새해에 드려야 할 기도인 줄로 믿습니다.

넷째로, 하나님 환난을 벗어나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이것은 사단의 속임수로부터 보호해 달라는 간구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승리 바로 다음에 깊은 나락으로 떨어집니다. 그래서 야베스는 미리 기도하고 있는 것입니다. 승리도 중요하지만 주신 승리를 오래 간직하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야베스의 기도의 결과는 무엇입니까?

하나님이 그 구하는 것을 허락하셨더라.”할렐루야! 새해가 우리 앞에 펼쳐졌습니다. 야베스의 기도가 우리 모두에게 응답되는 2013년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정기환 목사(지저스타임즈, JTN방송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