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절의 능력을 받자(4-5)
 
왕하 2:1-11 엘리사가 가로되 여호와의 사심과 당신의 혼의 삶을 가리켜 맹세하노니 내가 당신을

떠나지 아니하겠나이다
. 1. 2: 벧엘 2. 4: 여리고 3. 6: 요단 



1. 임용재 장로 (강남중앙침례교회).jpg
 * 20:1-3“또 내가 보매 천사가 무저갱 열쇠와 큰 쇠사슬을 그 손에 가지고 하늘로서 내려와서 용을 잡으니 곧 옛 뱀이요 마귀요 사단이라 잡아 일천 년 동안 결박하여 무저갱에 던져 잠그고 그 위에 인봉하여 천년이 차도록 다시는 만국을 미혹하지 못하게 하였다가 그 후에는 반드시 잠간 놓이리라라는 말씀을 통해서 마귀 자신도 자기의 때가 끝나고 있으며 무저갱에 들어갈 때가 가까웠음을 알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마귀의 분도 시간이 갈수록 더욱 강해지고 있다고 계12:12절에서 말씀하고 있습니다.“그러므로 하늘과 그 가운데 거하는 자들은 즐거워하라 그러나 땅과 바다는 화 있을찐저 이는 마귀가 자기의 때가 얼마 못 된 줄을 알므로 크게 분 내어 너희에게 내려갔음이라 하더라

* 우리는 지금 말세 중의 말세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엘리야에게 엘리사가 받은 갑절의 능력보다 엘리사가 행한 능력에 칠 갑절은 더 받아야 합니다. 엘리야와 엘리사를 통해 역사하셨던 하나님의 섭리를 통해, 21세기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기적과 표적이 나타나 세상을 변화시키고 교회가 대 부흥이 이루어지길 간절히 기원드립니다.

 첫째, 애굽 : 세상에서 해방
 
* 출애굽기는 애굽에서 해방되는 이야기 입니다. 1:7“이스라엘 자손은 생육이 중다(衆多)하고 번식하고 창성하고 심히 강대하여 온 땅에 가득하게 되었더라1:12 학대를 받을수록 더욱 번성하고 창성하다고 했습니다. 이것을 가리켜 우리는 팽이 신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팽이는 맞으면 맞을수록 잘 돕니다. 절대로 쓰러지거나 넘어지지 않습니다. 이와 마찬 가지로 하나님께서도 사랑하는 자들에게는 징계와 채찍이 뒤 따른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 출애굽기에는 특별히 많은 모형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출애굽기는 모형이 중요합니다.
 
먼저 애굽세상의 모형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을 핍박하고 노예로 삼고 하나님 백성을 타락시키기 원하는 그런 세상의 모형이 바로 애굽입니다. 바로왕사단의 모형입니다. 그는 이 세상 신의 모형으로서 하나님을 대적하고 스스로 경배받기를 원하고 하나님의 백성을 핍박하고 노예로 삼는 주체가 됩니다. 이처럼 바로는 사단의 상징인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교회의 모형입니다. 세상의 핍박으로부터 구원을 받아서 광야 같은 영적인 여정을 통해 하나님의 보호와 인도하심을 체험하는 교회의 상징입니다.

 모세그리스도 예수님의 모형입니다.
 
모세는 하나님의 뜻을 받들어 이스라엘 백성에게 하나님의 뜻을 전달하는 선지자요,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의 노예생활에서 구원해 내는 구원자로서 예수 그리스도의 모형이 됩니다.


 
∵ 임용재 장로의 2011년 목회자 칠판설교 세미나가 주제별에서 책별로 전환되어 있으며 성경요점정리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010-6203-6632, 02-2208-6632(임용재장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