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론
                                  예수님의 보혈

 현병우 목사.jpg
  예수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시므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거듭난 부활의 산 소망이 있게 하셨는데 어떤 산 소망인가 곧 썩지 아니하고 더럽지 않고 쇠하지 않는 기업이 있다고 하셨고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간직 하신 것이라 하셨습니다
. 25장에는 달란트로 비유했고 눅 19장에는 므나로 비유 하셨는데 열성, 다섯 성을 차지하라고 하셨고 마태복음은 주인의 즐거움에 참예하라고 하셨습니다. 성에는 성주와 성민(백성)이 있는데 열성과 다섯 성을 다스리는 것. 즉 왕이 되는 것입니다. (영원토록 찬송만 하는 것이 아니다).

5:6절에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육체는 깨지기 쉬운 질그릇이라 연약하다 죄에 연약하다는 것이다 육체에 뱀의 독이 있으므로 육체가 뱀의 독이 요구하는 그것에 연약하다는 것이다, 죄만 짓고 있을 때에) 기약대로(창세전부터 예정하신) 경건치 않은 자(거룩하고 참되신 성부와 성자와 성령 성삼위 일체 영광의주 하나님이 함께하시고 영광을 나타내는 자가 못 된다는 것, 성경의 경건은 영광의 하나님을 말씀하는데 창조주하나님이 함께하시지 않는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7절 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8절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 하셨느니라. 우리가 구원 받을만한 자요 사랑받을 만한자요 하나님을 기뻐하실만한 자라서 구원받았다면 예수그리스도의 보혈의 은혜는 없는 것입니다. 죄와 허물로 죽었던 자들이고 죄만 짓고 살았고 도저히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수 없는 자들이었으나 그런 우리를 불쌍히 여기시어 하나님의 아들 예수그리스도를 보내시고 사랑으로 십자가에 못 박혀 죽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예수그리스도의 은혜가 그렇게도 놀라운 사랑의 은혜인 것입니다. 할렐루야!

하나님의 사랑을 확증해주신 은혜입니다. 9절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놀라운 말씀입니다..의롭다함(칭의) 8:33,34절의 누가 능히 하나님의 택하신 자들을 송사하리요 의롭다 하신 이는 하나님이시니 누가 정죄하리요 하셨습니다.

의로우신 예수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 우리를 의롭다고 칭하셨는데 누가 우리를 정죄할 수 있는가 10절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목 되었은즉 화목 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으심을 인하여 구원을 얻을 것이니라. 할렐루야! 원수 되었을 때 그 아들의 피로 우리가 구원을 얻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그 피를 인하여 우리가 더욱 기뻐할 수 있게 되었고 진노하심에서 완전히 벗어났습니다. 허물과 죄로 죽었고 하나님과 원수 된 자였고 원수 된 짓만 하던 우리를 사랑하셔서 그 아들 예수를 이 땅에 보내셨고 그 아들 예수가 우리를 사랑하셔서 십자가에서 물과 피를 흘려서 우리의 허물과 죄를 속하시고 구원 하셨습니다. 그 사랑으로 구원받은 우리는 이제 더욱더 두려워 떨 것이 없는 것입니다. 일차로는 하나님의 자녀들이기 때문에 하나님과 오직 화목하게만 되어있는 것입니다.

11절 이뿐 아니라 이제 우리로 화목을 얻게 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 안에서 또한 즐거워하느니라. 할렐루야~! 이 얼마나 큰 은혜와 사랑인지는 아무리 감사드리고 감사드려도 부족하기만 합니다.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허물과 죄로 죽었다. 어떤 허물과 죄? 공중권세 잡은 자 세상풍속을 좇고 하나님이 진노하시는 사단마귀의 자식들, 독사의 새끼 뱀의 새끼들이었습니다.

하나님과 원수 된 자들이었고 원수 된 짓만 하던 자가 우리였는데 그 우리를 사랑하셔서 그 아들 예수를 보내셨고 그 아들 예수는 십자가에 못 박혀 대신 죽어주셨습니다. 모든 허물과 죄를 대신 지셔서 다 걷어가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은 것이요 이제 우리는 예수그리스도를 구세주로 영접하고 하나님의 자녀요 하나님 나라의 왕 같은 제사장이 되었습니다. 그러니 예수그리스도의 보혈의 은혜 안에 있는 우리는 얼마나 더 사랑 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