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냐?

(고전 15:55-58)              주사랑교회 장한국 담임목사(진리 총회장/JTNTV부이사장)

 

2 장한국 목사01.jpg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음부야, 너의 승리가 어디 있느냐? 사망의 쏘는 것은 죄요 죄의 능력은 율법이라.이는 간단히 쉽게 말한다면 값은 사망이요. 죄는 율법으로 드러난다는 말씀입니다. 법이 없으면 죄가 정죄되지 않지요. 세상도 나라마다 법이 있고 법으로 죄인지 아닌지를 심판하지요.

 

하나님 나라에서 하나님 자녀들에게도 하나님의 법인 율법으로 모든 언행심사를 심판 정죄 받지요. 또는 율법 없는 이방인은 양심이 법이 되어 죄를 깨닫게 하십니다. 여하튼 우리 모두는 죄인이요 의인은 사람도 없다는 것으로 결론이 납니다. 그리고 죄의 대가는 사망이라는 것이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나 주를 통해 승리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라.고린도전서 15장을 통해서 하나님이 자기 백성들을 위해 보내주신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값을 치르시는 대속의 죽음과 죽은 3 만에 다시 부활하심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우리 죄인들이 없는 율법의 의를 온전히 이루셨으니 그의 공생애 기간에 율법을 지켜 행하셨습니다. 그래서 예수 믿고 예수님이 이루신 율법의 의를 입혀주심으로써 우리로 의롭다 칭하심을 받게 하신 것입니다.

 

또한 주님 부활 이전까지는 사망 권세자 마귀가 권세를 휘둘렀으나 주님 부활로 인해 마귀의 사망권세는 여지없이 깨뜨려 멸해졌고 우리가 이상 사망에 매여 종노릇하거나 음부권세로 인한 영생의 열매 맺지 못하는 죽음에서 완전히 벗어난 자들이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사망과 관계없고 음부와 상관없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승리한 자가 되게 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견고하라, 흔들리지 말라.바로 부활의 열매되신 주를 믿는 믿음에서 견고히 서라. 이는 우리 자신의 부활의 소망이 더욱 일듯 하게 되리라. 그리고 강림하실 그에게 붙은 자로의 첫째 부활의 영광, 진리 말씀으로 요동 없이 견고히 서라는 말씀입니다.

 

항상 주의 일을 넘치게 하라.여기 주의 일은 그리스도의 증인된 신분으로서 주님 부활 증거와 특히 첫째 부활의 진리를 증거하는 것이 고린도전서 15 결론으로서의 주의 일이라고 봅니다. 일을 넘치게 하라, 왜요? 안에서 우리의 그런 수고가 하나도 헛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