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 110-

마지막 나팔의 신비를 말하노니

(고전 15:50-54)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진리총회장/본사 부이사장)

 

장한국 목사.jpg

오늘 말씀의 Key 50절입니다.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없다는 것이지요. 하나님 나라는 물론 하나님 보좌에 좌정하신 하나님이 계신 장소적인 천국을 가리킵니다.

 

그리스도인들 많은 분들이 에녹이나 엘리야가 그대로 하늘나라로 승천한 것으로 압니다. 그런데 11:5에서 분명히 믿음으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겨졌다고 것이요. 에녹의 자체가 죽지 않고 하늘나라로 옮겨졌다는 말씀이 아니지요. 믿음으로 살며 하나님과 동행한 에녹은 믿음의 열매 맺지 못하는 죽음가운데 삶이 전혀 없이 믿음으로 인한 열매 맺는 생명으로 살았음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엘리야도 불말불병거 타고 공중 하늘로 올라가다가 몸이 없어지니 그의 겉옷이 떨어졌고, 엘리사가 겉옷을 받아 입었지요. 이는 엘리야 자체가 하늘나라로 승천한 것이 아님을 가리킵니다. 모든 경우를 한마디로 정의해 주심이 50 말씀인 것입니다.

 

그러면 하늘나라 유업을 받을 있는 것은 무엇인가? 영으로, 또는 예수님 부활체 같은 영체가 하늘나라에서 사는 존재요, 하나님 자녀들의 영혼이 땅에서 열매 맺은 대로 영광을 받아서 영생 복락하는 것이 하늘나라의 유업이 아니겠습니까?

 

내가 신비를 말하노니 마지막 나팔에 죽은 자들이 부활하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하십니다. 재림 시의 일곱째 나팔과 구별되는 마지막 나팔은 천년왕국이 끝난 백보좌 심판의 때를 가리킵니다. 이는 5:28-29 무덤 속에 있는 모든 자들이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선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을 행한 자는 심판(저주) 부활로 나오리라고 했습니다.

 

재림 순교자들이 첫째 부활하여 영광을 받게 되지만 20:5 나머지 죽은 자들은 천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그리스도인들로서 순교자 아닌 죽은 자들은 마지막 나팔인 백보좌 심판 때에 부활하거나 그때에 천년왕국에서 살던 백성들도 우주가 사라진 백보좌 심판대 하늘나라에는 신령한 몸으로 변화되어 옮겨지리라. 이것이 하나님 나라의 신비요. 때가 되면 사망이 없고 슬픔도 없는 예언이 응해지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