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3:5-6).

목사코너(장한국 목사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1.JPG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를 없다하신 주님 말씀이 겐나오 아노뗀이란 헬라어 말씀으로 위로부터 난다는 의미요, 이는 하늘나라로부터 , 근원으로부터 것을 나타냈습니다( 3:31, 1:3 위로부터, 근원으로부터와 거듭남과 같은 의미이다.).

 

그리고 거듭난 자의 표는 하나님 나라를 보는 , 하늘 본향을 사모하는 것이지요. 주님은 계속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 없다고 하십니다. 이는 3 중생과 다른 것이지요. 이미 중생한 자가 하나님 나라를 보는 영이 자가 자들은 물과 성령으로 나서 하나님 나라에 들어간다는 말씀입니다. 여기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는 것도 지옥 안가고 천당 간다는 그런 의미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이미 거듭난 자는 영이 살아났으므로 벌써 구원 받은 자들임을 전제로 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나라에 들어간다는 말씀은 하늘나라에의 영원한 생명에 합당한 열매 맺는 삶을 사는 것이며, 이들은 이미 하나님 나라에 속한 자로서 살고 있는 것입니다. 다만 물과 성령으로 나야만 이렇게 되는 것이지요.

 

물로 나서 하나님 나라에 들어간다고 하셨지요. 이는 예수께서 물로 임하신 하나님 아들이시다(1 5:5). 물은 구원하는 표니 침례라. 그리스도의 부활하심을 통한 하나님 섬기는 선한 삶이다.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 받은 자요 이들은 그리스도의 것이 되어 영생의 열매 맺게 되는 것이 물로 것이 됩니다. 이런 자들을 말씀의 물로 씻어 거룩무흠케 하여 하나님 아들의 형상으로, 재림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게 하는 ( 5:26-27) 물로 나는 것입니다.

 

성령으로 나서 하나님 나라에 들어간다고 하셨지요. 이는 우리로 거듭난 자로 성령으로 나게 하고(예수님이 성령 잉태로써 탄생하듯이) 물로 나는 , 그리스도의 것이 되는 것도 성령으로 것이요. 귀신 병고치고 주의 말씀 깨닫고 증거하는 일체의 사역들이 성령으로 것입니다( 12::28, 15:26, 16:13,14). 이것을 가리켜 성령으로 난다고 하신 것입니다.

 

따라서 물로 나고(그리스도 되므로 열매 맺는 ) 성령으로 나서(성령의 열매 맺게 하심), 이러한 것은 영생이요 하늘나라에 속한 복이니 이를 가리켜 하나님나라에 들어간다고 하십니다.

 

목사코너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

 < 저작권자 ? 지저스타임즈 JTNTV방송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