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6)“너희에게 계명을 주노니

(1 2:7-8)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부이사장)

 

2. 장한국 목사.JPG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육신으로 살지 않고 성령으로 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계명을 준다는 것입니다.

 

먼저 내가 너희에게 쓰는 것은 처음부터 너희가 가졌던 계명이다. 이는 아주 오래전부터 들었던 계명이란 것이요, 십계명 같은 율법을 가리킵니다. 예수님이 오셔서 율법에 대하여 무엇이라 말씀하셨나요? 나는 율법을 폐기하러 것이 아니요 이루려고 왔노라. 천지가 없어지기 율법의 일점일획 모든 것이 이뤄질 때까지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리라.하셨지요. 그래서 주님은 단번에 자신 몸을 드려 대속, 십계명을 포함한 도덕법을 지켰고 이로써 주님은 율법의 의를 이루셨습니다.

 

율법은 육신적 계명입니다. 육신에 상관된 계명이 율법이요( 7:16) 소나 양의 제사는 부정한 자들의 육체를 정결케 뿐이라( 9:13) 하십니다. 결국 율법은 다가올 선한 것의 그림자요 실체는 그리스도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되 내가 너희에게 계명을 주노니 내가 사랑한 것같이 너희도 사랑하라고 하셨습니다. 계명을 최초로 말씀한 그리스도는 계명이 사랑이요,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요. 이것이 그리스도의 법이요 계명입니다. 이것이 그분과 너희에게 참된 것이라. 이는 어두움이 지나갔고 이제 빛이 빛나고 있기 때문이다. 참되다는 것은 하나님만이 참이요 영원불변한 것이 참이지요. 하나님이신 그리스도가 참이요. 그리스도의 사랑, 그리스도의 영원한 구원이 우리에게 하늘나라의 영생이 되는 것이니 참된 것입니다.

 

계명은 우리 영혼의 영생을 위한 것이니 율법의 어두운 빛과 달리 빛입니다. 계명은 우리로 영의 새로움으로 하나님을 섬기게 합니다. 7:6, 14절에서 율법은 그리스도 안에서 영적인 것이 된다 했지요. 영법이 계명은 영의 새로움으로 하나님을 섬기게 하며 믿음의 열매 맺게 하여 그리스도 우리를 더욱 새롭게 더욱 장성한 자로, 결국은 온전케 하십니다. 육신의 죄가 계명을 통하여 살아났을 때도 주님 달리신 십자가 앞으로 나와 죄까지도 사해주시는 사랑으로 더욱 자신의 속사람을 온전케 하시는 영법, 계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