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노란리본 언제까지

 

6-2 서영웅 목사.jpg

세월호 침몰사망사고가 발생한지 5개월이 지나고 있다. 사망자들을 위해 유가족 수많은 국민들은 어린아이들의 죽음을 진정애도 하였다. 정부 또한 대통령을 중심으로 유가족들을 방문위로 했으며 모든 메스콤들은 쉬임 없이 방송보도를 했다. 세월호 침몰 사망사고는 국민 모두의 아픔이었다.

 

그로인한 청해진 해운대표 구원파 유병언의 사망과 가족비리는 국민들이 용서할 없는 패륜적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조사 되었다. 구원파 신도들은 유병언을 하늘같이 추종하여 모든 재산을 헌납하면서 구원파 신자임을 자칭하며 살아왔다. 이제는 일부 신자들이 구원파에서 분산하여 떠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동안 검찰과 경찰은 모든 수사력을 동원하여 사고 현장을 중심으로 세월호 선장을 비롯, 유병언 일가의 조직적인 범죄를 수사함에 있어 때로는 이견적 차이가 있었으나 모든 수사를 완료한데 대해 국민들은 검찰과 경찰에 신뢰를 보내고 있다.

 

본사고로 인해 정부와 국회가 추진하고 있는 세월호 특별법을 제정함에 있어 여·야의 합의가 어렵고 또한 유가족들과의 합의도 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이제는 유가족을 위한 보다는 여·야의 정치적 투쟁으로 변질되고 있음은 정객들에 대한 국민의 실망이 일고 있는 실정이다. 일부 야당 대표는 유가족 대표의 단식투쟁에 동조하여 광장에서 단식을 행하였으며, 야당 대표단 들은 청와대를 향해 장외 투쟁을 하면서 자당의 힘을 과시 하였다.

 

또한 유가족 대표라는 사람이 40일간 단식 하면서 대통령을 직접 면담 하고자 함은 사망자들에 대한 예우는 물론 국민들에게 분노를 일게 하는 행위를 것이다. 대통령은 국민의 얼굴이며 국가의 통수권자인 동시에 국가의 주초인 것이다.

 

유가족대표라는 명분을 내세워 대통령을 직면 하고자 함은 자고한 마음인 것이다. 유가족은 사망자들에 대해 진정한 슬픔을 가지고 있어야 것이다.

 

정부와 여·야당은 세월호 특별법을 제정함에 있어 신중을 기하여 만들어야 한다. 특별법의 범위가 세월호에만 적용되어서는 다른 대형사고가 있을시 다시 논쟁이 있는 것이다.

 

항공사고, 선박사고, 교통사고, 침수사고, 붕괴사고 예기치 않은 대형사고가 발생 것을 충분히 가정하고 제정해야 한다. 세월호 사고 하나만을 위한 특별법이라면 제정할 필요가 없다. 세월호 사망자에 대해서는 국가 보상으로 처리해야 일이다.

 

특별법 범위를 확대하여 전문가들의 지식을 모아 앞으로의 장구한 사고에 대한 예방 대책에 폭넓은 법을 만들어야 한다.

 

일부 야권에서는 세월호 희생자를 추모한다는 내용으로 촛불행진을 하면서 지역에서 장외투쟁을 하고 있다. 그동안 유가족의 슬픔을 국민들은 애도 하고 있다. 모든 지방도시 거리마다 노란 리본으로 가득차 있다. 이는 진정한 애도와 위로의 표시라기보다는 보이지 않는 좌파의 행렬들로 평가 수밖에 없다.

 

특별법 제정은 여·야 속히 의정안에서 실질적이고 진실한 내용의 법을 만들어 모든 대형 사고에 적절한 보상을 시행토록 해야 한다. 사고 수습과 피해보상 기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많은 잡음과 혼란을 초래 하게 되는 것이다.

 

세월호 사망자 애도의 표시로 전국 지역의 노란리본과 정치인들의 노란리본 뺏지가 신속한 보상 처리로 속히 철거 되어야 한다. 끝없는 정쟁의 투쟁은 진정한 애도를 위한 노란리본 앞에 부끄러운 것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세월호 사고를 내세워 사회혼란을 부추기는 좌파세력들을 국민 모두가 살펴서 격리시켜야한다. 지역 곳곳에 매어 달린 노란리본을 제거하여 정부와 여·야 모두가 안정 사회를 만들어 가야 한다.

 

유가족들에게 진정한 위로와 신속한 보상이 이루어져 국가 정책에 혼란이 없도록 해야 것이다.

 

퓨리탄 장로교회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