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 사마리아인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봉사자로
-튼튼한 국방으로 발전사회로 가자
-경제적 발전으로 소외계층에 힘을 실어주자”

 서영웅 학장.jpg
 사람이 사람을 만나고, 추억하고, 그리워하는 것은 인간만이 느끼는 감정이라 생각한다. 성경에는 선한 사마리아인의 삶을 칭찬한 내용이 있다.“어떤 사람이 길을 가다가 강도를 만나 모든 것을 빼앗기고, 폭행을 당해 거의 죽어 신음하고 있는 것을 보고, 당시의 유명한 종교지도자가 이를 보고 피해 지나가고, 유력한 정치지도자도 못 본체하고 지나갔는데 사마리아인(당시의 소외된 계층의 사람들)은 저를 보고 측은히 여겨 상처를 싸매 주고 자기 나귀에 걸쳐 태워 주막까지 가서 치료해 주고 갔다는 내용으로”, -오늘 우리 주변에 어려운 이웃에게 베풀어야할 사랑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주변에는 사랑의 공동체조직들이 있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을 배달해 주고 김장을 해 주는등 사랑을 베풀고 있음은 모든이에게 흐뭇함을 주고 있다. 소외된 이웃에게 베풀며 산다는 것은 자신에게 충실하며 위선과 거짓이 없는 밝은 사회를 만드는 것이다.

연말을 앞둔 시점에서 생각지도 않은 연평도사건을 접하면서 북한 공산주의 만행에 참을 수 없는 분노를 금하지 못하겠다. 천안함사건이 얼마 되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금 연평도에 포탄을 퍼부은 것은 국민의 분노와 함성이 끊이질 않을 것이다.

희생당한 민간인과 젊은 장병들의 죽음을 애도로만 끝날 것인가? 우리의 국방이 그렇게도 약한 것인지 의아스러움뿐이다. 분한의 남침을 세계 여론으로만 이끌어 가다가는 자칫 잘못하면 국내에 사상적 혼란이 올 수도 있는 것이다.

강력한 무기, 강한 군대, 강한 정신으로 우리의 국토를 지켜야한다. 사상적 혼란을 야기 시킬 수 있는 좌파세력은 더 이상 좌시해서는 안 되며 금번 기회에 완전히 뿌리 뽑아 국민 여론을 혼란시키지 못하도록 해야 하겠다.

국력을 약화시키려는 정치인, 경제인 누구를 막론하고 발본색원하여 우리사회 모든 분야에서 격리시켜야 한다. 의사의 집도는 환자의 아픔을 생각지 않고 종양에 메스를 가하는 것이다.

우리는 더 이상 북한 공산당의 공격에 대응만 할 것이 아니고, 선제공격으로 다시는 도발을 못하도록 해야 한다. 또한 백령도, 연평도를 비롯한 각 섬에 살고 있는 주민들에게 안전생활이 되도록 정신적, 물질적 지원이 요청된다.

선은 사랑이다. 사랑을 위해서는 악을 제거해야 한다. 우리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힘을 길러야 하며, 북한과의 대화와 지원은 가치가 없는 것이다. 그간의 수많은 한계선 침범과 인명재해를 저질러온 북한과는 더 이상의 민족개념과 우호적인 행위는 무의미한 것이다.

선함은 악을 징벌하고 없이 할 때 사랑으로 승화되는 것이다. 오늘의 선한 사마리아인은 어디에 있는가? 정치, 경제 등 모든 분야에서 찾아야 할 것 같다. 연평도 사건을 분노한 마음으로 성토하면서 강한군대, 철통같은 방비, 전쟁을 불사한 강한 군인정신을 다시 한 번 촉구하면서 전쟁의 아픔을 통해 하나로 뭉쳐야 할 것이다.

북한 공산주의는 겉으로는 대화하면서 내적으로는 전쟁을 준비하는 이중논리를 그대로 가지고 있는 것이다. 우리의 통일정책을 재고할 때라 생각한다. 더 이상의 지원과 대화와 관광은 무의미한 것이다. 이러한 논리를 모르고 계속 이끌려 간다면 우리 스스로 약화되는 역현상을 초래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사상은 죽음을 불사하는 것이다. 우리 주위에 좌파세력이 계속 북한을 옹호하는 시위를 부추겨 자라고 있다면 속히 찾아 처단해야 할 것이다. 몸에 암세포를 방치하면 사망에 이름과 같이 연평도사건을 계기로 국방은 물론 정치적, 경제적, 모든 분야에 철저한 대비책을 강구해야 할 것이다.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국민경제 사항을 보면 수치상으로는 선진국 대열에 들어섰다. 하지만 어려운 사람들은 더 많아 지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경제공동화현상이라고 생각이 된다. 푸른 잔디밭에 화분을 놓으면 어느 기간이 지나면 화분 놓은 자리에는 잔디가 죽어 노란 풀잎이 있음과 같은 것이다. 이러한 경제공동화대책은 각계 분야에서 세심하게 다루어야할 과제라 생각한다.

또한 정책적으로 일어설 수 없는 소외계층에 대해 자력으로 살아갈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해 주어야 할 것이다. 갈수록 더해가는 노숙인구, 소외계층에 대해 우리 모두의 힘을 보태어야 할 일이다.

내 이웃을 내몸과 같이 사랑한다면 그 이상의 사랑은 없을 것이다. 우리 주변에 선한 사마리아인이 많아질수록 사회는 화합과 질서가 유지되어 발전사회를 이룩할 것이다.

 

퓨리탄장로교회 목사
본지 상임이사 / 서 영 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