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연평도 무차별 포격 도발 강력 규탄
                    한기총 긴급임원회, 성명서 발표하고 구국기도운동 선포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대표회장 이광선 목사)가 북한이 지난 11월 23일 오후 연평도에 170여발의 포격을 가한 것과 관련하여‘북한의 연평도 무차별 포격 도발을 강력히 규탄한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하고 구국기도운동을 선포했다.

 한기총은 25일 긴급임원회를 열어 성명서를 발표하고, 26일 오후 2시에 구국기도회 및 북한규탄대회를 개최하기로 결의했다. 한기총은 25일 발표한 성명서에서“우리 국민 2명 사망과 해병대 병사 2명 전사 등 수많은 인명피해가 나고 군부대와 민가가 처참하게 부서지고 연평도가 불에 탔다”면서 “천안함 폭침 도발이 아직도 생생하여 한반도의 평화에 대한 염원이 어느 때보다도 간절한 이 때, 민가에까지 무차별 조준사격을 가한 북한의 무력도발에 경악하며 이를 강력히 규탄”했다.

 이어“한국교회는 북한의 핵개발과 천안함 폭침과 권력세습 등 계속되는 도발과 만행에도 불구하고, 가혹한 인권탄압 아래서 고통받는 북한 주민들을 위해 인권기도회를 가졌으며‘식량보내기 성금모금운동’도 전개해 왔다”면서,“계속되는 흉작과 수해로 인해 어느 때보다 가혹할 금년 겨울의 식량난을 염려했기 때문에 조건없이 한국교회가 인도주의적 지원에 앞장을 섰던 것으나 이제는 한반도의 평화가 깨지고 긴장과 대결로 치닫게 되어 북한 동포의 고통이 가중되는 것을 안타까워하면서 이 운동의 중단을 선언할 수밖에 없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기총은 또 26일 오후 2시에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에서‘구국기도회 및 연평도 도발 북한 규탄대회’를 갖고 포격도발 책임자인 김정일에게 사죄할 것을 요구하는 구호를 제창했다. 참석자들은 대표회장 이광선 목사의“여호와께서 큰 일을 하신다”는 제목의 설교 후에 전사자 및 희생자를 애도하며 대한민국의 안보를 위해 기도했다. 참석자들은“북한의 위장평화에 속지 말아야 하며 무력도발에는 강력하게 응징해야 한다”며“나라를 위해 기도할 때”라고 입을 모았다.

 한기총 임직원은 구국기도회 및 북한규탄대회를 마친 후에 국군수도통합병원에 마련된 해병대 병사 빈소를 찾아 조문하고 유가족을 위로했다. 한기총은 북한의 이번 도발에 대해 정부에는“UN을 비롯한 우방국과의 외교적 협력으로 국제사회가 북한의 도발과 만행을 규탄하고 강력히 책임을 묻게 할 것”을, 군에는 “모든 전선에 공세적으로 첨단 화력을 증강 배치하여 북한의 도발을 철저하게 억제하고 즉각 응징하여 제압할 것”을 주문했으며, 정치권에는“정치권은 당리당략을 일소하고 일치단결하여 연평도 등 서해 5도 수호대책을 강구하고 전상자 및 피해주민 보상에 최선을 다할 것”을 성명을 통해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