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메시지 평화의 선물

누가복음 2:1-14 


학장 정기환 목사 이사장.jpg모든
인류에게 최고의 기쁜 소식인 성탄절을 맞이하여 <평화의 선물>이라는 주제로 잠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2000 전에 태어나신 예수 그리스도가 세상에 오심으로 인류가 어떠한 혜택과 축복을 누리게 되었는가를 누가 설명할 있겠습니까?

세상에 있는 모든 종이를 끌어 모아 놓아도 받은 은혜들을 기록하려 한다면 종이가 모자랄 것입니다. 그런데 예수 그리스도는 낮고 낮은 비천한 모습으로 세상에 오셔야 했습니까? 누가복음 2 14절이 바로 해답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기뻐하심을 입은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말씀에서와 같이 첫째로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를 하나님과 평화하게 하려고 오셨습니다. 여러분은 예수 없는 우리의 현주소가 무엇인가 아실 것입니다. 1:21 '악한 행실로 멀리 떠나 마음으로 하나님과 원수 사람' 이것이 우리 모두의 현주소였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어린 아들이 아버지와 원수가 되어 있다면 어떻게 하루인들 마음 편하게 있겠습니까? 신하가 임금과 원수가 되어서 어떻게 하룻밤인들 베개를 높이 하고 지낼 있겠습니까? 불가능한 이야기입니다. 하물며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 하나님과 원수가 되어 있는 인간이 어떻게 하루인들 마음 편하게 세상을 있겠습니까?


모두가
영적으로 눈이 어두워서 알지 못하기 때문에 웃고 떠드는 것이지, 만일 영적으로 눈을 뜨게 되어 하나님 앞에 자기의 현주소가 얼마나 저주스러운가를 발견하기만 한다면 사람도 마음의 평안을 가지고 없을 것입니다. 사는 자체가 저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보내신 것입니다. 그것도 평민의 모습으로, 가난하고 힘없는 사람의 모습으로 세상에 친히 오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이렇게 직접 찾아오신 이유가 무엇입니까? 원수 인간과 화목하기 위해서입니다.


2:14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화평이신지라. 오셔서 먼데 있는 너희에게 평안을 전하고 가까운데 있는 자들에게 평안을 전하셨으니 이는 저로 말미암아 우리 둘이 성령 안에서 아버지께 나아감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둘째로
예수님은 우리를 이웃과 평화 있게 하시게 위해서 오셨습니다. 티끌보다 많은 , 석탄보다 검은 죄를 예수의 이름으로 씻음 받고 하나님과 평화를 누리게 사람은 자기 안에 놀라운 능력이 생기는 것을 체험하게 됩니다. 무슨 능력입니까? 다른 사람을 용서하고 화해해서 다른 형제와 평화 하고자 하는 능력입니다. 평화를 주신 주님 때문에 형제를 사랑할 있는 능력이 안에 생기는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12:18 ' 있거든 너희로서는 모든 사람으로 더불어 평화하라.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친히 원수를 갚지 말아라. 원수를 사랑하라.' 분이 안에 계시고 그분이 나에게 능력을 주시기 때문에 용서하고 포용할 있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약한 인간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평화의 왕이 가슴이 항상 살아 계셔서 그분이 주시는 은혜를 가지고 무조건 일곱번씩 일흔번이라도 형제를 용서해야 사람입니다. 사랑하는 형제 자매 여러분, 평화의 왕이 오셨습니다. 그분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과 평화 하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그분을 마음에 모시고 우리는 세상 어디를 가든지 평화의 사신으로, 평화의 대사로 일할 있게 되었습니다. 내가 만나는 모든 사람들과 화평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