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교포 3세 봉사자들,미자립교회서 칭찬받은 이유는?
        2013 CTS 영어캠프, 청소년 문화체험 및 주일학교 전도 기회 활용



2013 CTS 영어캠프 101-01.jpg

89일 해단식 모습. 미교포 3세들에게 이번‘2013 CTS영어캠프3개월을 합숙하며 준비한 단기선교 봉사활동이었다.


CTS
기독교TV(회장 감경철)723일부터 810일까지 미 한인교회 청년 100명을 초청, 전국 12개 교회에서 약 9백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3 CTS 영어캠프를 실시했다.

재미교포 3세 청년들은 지방도시 및 농어촌 미자립교회에서 아이들에게 영어와 성경을 가르치는 단기선교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와 성도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서울, 수도권 등 대도시에 비해 문화혜택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현지에서는 지역교회에서 개최하는영어캠프를 우수한 문화행사로 인식, 신앙과 관계없이 자녀들을 교회로 보내며 관심을 가졌다.

올해로 9회째였던 지난 캠프는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의 학생들에게 원어민 영어수업은 물론 성경공부와 예배를 진행하며,‘주일학교 전도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는 교회 관계자들의 평가다.



2013 CTS 영어캠프 202-02.jpg

  ▲이기자부대 군인교회에서 펼쳐진 '2013 CTS영어캠프' 모습.


  강원도 화천군
27사단(이기자부대) 군인교회 김종구 목사는행사 개최가 알려지면서 차로 40분 거리인 인근 사단에서도 여러 군인가족 아이들이 참석했으며, 교회를 다니지 않는 화천군 일반 가정에서도 많은 자녀들을 보내주었다고 밝혔다.

또한 모든 일정을 함께한 황은신 교육목사는교포 청년들이 바닥에 침낭을 깔고 잠자며, 저녁에는 사병식사를 하면서도 어떤 불평도 없이 선교하는 마음으로 임했다주변의 평가가 좋은만큼 내년에도 이 행사가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울 구로동에서 개척한 새하늘교회도 이번 행사는 주일학교 전도의 좋은 기회였다. 담당자인 김지숙 집사는교회 출석 아이들이 많지 않아 지역의 일반 학생들까지 신청을 받았는데, 38명이나 교회를 찾아왔다다함께 열심히 섬긴 덕분에 지역 내에서 교회의 평판이 좋아졌다고 자평했다.

충북 음성군의 무극중앙성결교회는 평소 80명의 아이들이 출석하는데 이번에 새롭게 교회에 찾아온 학생수가 60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현재 심방 등으로 아이들의 계속된 교회출석을 위해 노력중이다.

무려 3개월을 합숙하며 이번 캠프를 준비했던 교포 청년들도 모든 일정을 마치면서 깊은 감명과 특별한 소회를 밝혔다. 얼바인침례교회 앤디 군(19)영어를 가르치는 것에 집중하느라 사랑이 먼저라는 것을 잠시 있었지만, 하나님께서 일정 중에 다시 깨닫게 해주셨다고 말했다. 또한새벽기도를 마친 이기자교회 어머니들께서 아침밥을 해주시는 등 오히려 더 잘 섬겨주셨다고 고마워했다. LA충현교회 그레이스 양(20)마지막 날 아이들과 눈물로 헤어졌다. 하나님께서는 내게 더 많은 것을 가르쳐주셨다고 고백했다.

CTS 감경철 회장은교포 청년들의 한국 봉사활동은 기독교의 섬김과 나눔을 실천하는 좋은 사례이며, 침체된 주일학교 전도에도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지저스타임즈신문 JTNTV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