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홀리클럽 순회헌신예배 및 서초홀리클럽 창립을 위한 윤석진 교수 초청 음악회가 지난 2월15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삼성동 늘푸른교회(담임 박규용 목사) 그레이스 홀에서 진행됐다.


이날 (서울홀리클럽 대표회장) 최공열 장로 사회로 1부 예배가 시작되고, (세계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 대표회장) 정세량 장로가 대표기도에 나섰으며, 성경봉독에 (한사랑지구촌 선교회 회장) 손말임 선교사가, 늘푸른교회 아르엘 중창단의 찬양과 담임 박용규 목사가 “이 땅 고쳐주소서”라는 제하의 말씀을 선포했다.


이어 (쿰란출판사) 이형규 장로가 봉헌기도를, (서울홀리클럽 명예회장) 양인평 장로가 등단, 서초홀리클럽 창립준비위원 명단을 발표하고, 합심기도에 들어가 교회와 나라를 위해 성결대학교 김영수 교수, 홀리클럽과 서초홀리클럽 창립을 위해 (임마누엘교회 / 대조영 작가) 유현종 안수집사 등이 나섰다.


또한 (홀리클럽연합회 대표회장) 전용태 장로가 환영사를, 국회의원 이혜운 의원, 고승덕 의원 등이 격려사를, (서초구청) 박성종 구청장이 축사를, (서울홀리클럽 총무) 임영수 안수집사가 인사와 광고를, (교구협의회 회장 / 강남제일교회) 권재만 목사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이어 양인평 장로 사회로 2부 음악회가 진행되고, 아시아 3대 테너 윤석진 교수를 홍보대사로 위촉장을 전달했다.

 

아래는 홀리클럽의 7성 운동이다.

성민운동 / 개인의 삶을 검소하고, 정직하고, 거룩한 삶을 살도록 노력한다.

내용 : 기초 질서 지키기 운동 / 감사, 정직, 친절-내가먼저 운동 / 1년에 10명 전도 운동 / 절제운동 등

성가운동 / 건강한 가정운동을 전개하며, 가정 윤리 확립을 위해 노력한다.

내용 : 가정회복 운동 / 결혼 예비학교 / 이혼 문제 상담소 운영 등 가정을 회복 시켜서 이혼율을 낮추고, 청소년 범죄도 줄일 수 있도록 한다.

성직운동 / 우리가 일하고 있는 일터에서 일터 사도로서의 역할을 감당하여, 직장윤리와 노 사간의 화합과 사랑의 실천운동을 전개한다.

내용 : 부활절, 성탄절 직장 신우회 연합예배, 직장인 수요 정오 예배 등

성회운동 / 교회의 건전한 발전과 부흥을 위해 헌신한다.

내용 : 안드레 전도운동 / 영·호남 한마음 대회

성사운동 / 사회정화를 위해 솔선수범하며, 공의를 도모하며, 법을 준수한다.

내용 : 사랑의 연탄보내기운동, 웃음치료, 음악치료, 미술치료 등 치유를 통한 복음 전파 운동 / 깨끗한 거리 만들기 운동 / 범죄 예방 / 학교폭력 없애기 운 동 / 음식물 안남기기 운동 / 독거노인 보일러 고쳐주기 운동(보일러 홀리클럽)

성국운동 / 나라를 사랑하고 겨레를 위하는 뜨거운 마음으로 봉사한다.

내용 : 민들레 중보기도운동 / 구국기도회 / 주권행사운동(선거참여도 높이기 운동)

성세운동 / 인류의 화해와 평화를 위해 기여한다.

내용 : 해외홀리클럽 창립 / LA, 시드니 성시대회 등

이상과 같이 홀리클럽의 7성 운동은 우리 삶을 통하여 복음을 전하는 총체적 복음운동으로 각 지역별로 복음화율을 높이고, 범죄율과 이혼율, 청소년 범죄율 등을 낮추고, 청결운동을 통하여 쓰레기 처리 비용절감 등, 세상 속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다하는데 내가 먼저 하자는 운동이다. 이러한 홀리클럽은 현재 국내 45 개지역(성시화운동본부 포함) 해외 13개 도시에 창립이 되어 있고 계속적으로 참여하는 지역이 늘어가고 있다. 서울홀리클럽은 대도시라는 특성을 살려 25개 각 구별로 홀리클럽을 창립하여 서울을 변화시키고자 기도하고 있다.

 

정기남 편집국장 jgn88@paran.com

http://blog.paran.com/cu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