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이 중흥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할 때
                  한기총, 신임 교단장 단체장 및 총무 취임축하예배

한지총 총무협01-01.jpg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홍재철 목사)19() 오전 11시 앰배서더 호텔(장충동 소재)에서‘2012 신임교단장, 단체장 및 총무 취임 감사예배를 은혜 가운데 드렸다. 이날 예배에는 약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한기총 소속 67개 교단의 신임 교단장과 총무, 16개 단체의 신임 단체장과 총무들이 대표회장 홍재철 목사로부터 취임 축하를 받았다. 행사장은 신임 임원들과 이들을 축하하기 위해 모인 교계 관계자들로 성황을 이루었다.

대표회장 홍재철 목사-02.jpg


 인사말씀을 전한 대표회장 홍재철 목사는
사람은 편을 가르지만 하나님은 모든 것을 그 분의 계획 속에서 진행하신다부흥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을 믿을 때 온다고 했다. 또한한경직 목사님과 조용기 목사님 등 신앙의 선배들은 많은 시련 속에서도 한기총을 세우셨다. 이로 인해 한기총이 지금까지 올 수 있었다그러나 소수의 몇 명 때문에 한국교회가 격랑 속에 빠졌다. 다시 한기총이 중흥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했다.


조용기 목사01-01.jpg
복 있는 지도자’(시편 1:1~2)를 제목으로 설교한 조용기 목사는불과 수십 년 전만 해도 한국은 보잘 것 없는 나라였다. 그러나 이제 한국은 세계사적으로 유례없는 성장을 이뤘다이는 예수 그리스도 때문이다. 예수를 믿는 지도자들과 국민들로 인해 대한민국이 축복을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용기 목사는많은 단체들이 서로 갈라지는 원인은 알고 보면 교만 때문이라며한기총은 절대 무너져선 안 된다. 한경직 목사님을 비롯해 수많은 믿음의 선배들이 온갖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한국교회를 바로 세우기 위해 만든 단체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조용기 목사는잘못된 것이 있다면 고쳐야 하고 부족한 것이 있다면 보완하면 된다. 그러나 무너뜨려선 결코 안 된다. 다른 단체를 만드는 것은 교만한 것이라며우리는 한기총을 보호하고 더욱 발전시켜야 한다. 그 때 하나님께선 복을 주시고 한기총을 한국 보수신앙의 기수로서 국가와 민족 앞에 높이 세우실 것이라고 말했다.


한기총 총무협02-02.jpg
 

 길자연 목사는 축사를 통해
하나님께서는 시대마다 사람을 세우셔서 그로 하여금 역사를 이끌게 하신다신임 교단장들과 단체장, 총무들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막중하다. 특히 한기총은 지난 2년 간 시련 속에서 하나님의 은혜로 더욱 연단됐다. 함께 힘을 합쳐 한국교회를 더욱 굳건히 세워나가자고 권면했다.

예배는 한기총 총무 최명우 목사의 사회로 이무영 목사(예장고려 증경총회장)의 대표기도, 박홍자 장로(공동회장)의 성경봉독, 한기총 대표회장 홍재철 목사의 인사말씀, 한기총 명예회장 조용기 목사의 설교, 길자연 목사(직전대표회장엄신형 목사(증경회장새누리당 김기현 의원의 축사, 오관석 목사(명예회장조경대 목사(명예회장)의 격려사가 있었다.

 또한 특별기도에는 엄정묵 목사(공동회장)한국교회 화합과 발전을 위하여”,김성광 목사(공동회장)대통령 선거와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김영우 목사(WCC반대대책위원장)“2013WCC 총회 개최 반대를 위하여”,이병순 목사(공동회장)“2014WEA 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조갑문 목사(공동회장)신임 교단장·단체장·총무를 위하여가 있었다.

그리고 이승렬 목사(공동회장)의 신임 교단장, 단체장 및 총무 소개, 고흥식 목사(기침 총회장)의 대표 인사, 남태섭 목사(서기)의 광고, 이만신 목사(증경회장)의 축도, 하태초 장로(공동회장)의 오찬기도 순서 등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