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142-

가죽옷 입으니 생명과가 보이도다

( 3:20-24)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 총회장)


장한국 목사.jpg

아담이 자기 아내 이름을 하와(이브) 자의 어미라 부르게 것은 아담 자신이 먼저 죽었었다가 살아났음을 깨달은 후에 자기 아내도 함께 자됐음을 보게 것임을 나타냅니다. 하나님께서 아담과 아내에게 가죽옷을 입혀주셨지요.

 

이는 양의 가죽옷이요. 이는 세상 죄를 지고 가는 어린양이라고 증거한 세례 요한이 것과 같이 성자 하나님이 직분이 멜기세덱으로 계시면서 아담을 지옥심판 받고 죽은 데에서 구원시키는 일을 하셨고, 이는 멜기세덱이 후에 육신 입고 땅에 와서 흘려 대속제물 되실 것임을 전제로 하여 구원하신 것임을 계시한 것입니다.

 

가죽옷은 하나님이 아담에게 양을 주어 제물로 제사하게 양가죽으로 옷이요. 에덴동산에 보이지 않는 제단이 있었음을 계시한 것입니다. 반면 22:13 아브라함이 하나님이 양을 주어 제물로 제사한 단은 보이는 제단이었지요. 이는 아브라함이 이삭을 하나님보다 사랑하는 것을 불태우고 온전한 믿음의 열매 맺게 하시는 구원역사인 제단이요.

 

이는 믿음의 삶에 관한 구원이니 보이는 것이지요. 그러나 아담은 선악과 먹은 영이 죽은 것이고 영이 지옥심판 받아 지옥에 속했다가 영이 멜기세덱 제사장에 의해 살리심 받은 것이니 영은 육신의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니 당연히 에덴동산의 제단도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멜기세덱이 가죽옷 입은 4천년 육신 입고 땅에 오셔서 대속제물이 되시므로 가죽옷 입혀주신 구원을 온전히 완성케 되는 것입니다.

 

아담이 손을 들어 생명과를 먹을까 하노라.아담이 선악과 먹기 창세기 2장에서 없는 온전한 상태에 있을 때에도 보지 못했던 생명과였는데 하나님이 가죽옷 입혀주신 후에야 생명과가 비로소 보인 것이요. 이를 손으로 먹으려 합니다. 왜요? 다시는 지옥 염려가 없이 하늘나라에서 영생할 자로 것을 믿게 후에는 생명과, 하늘나라에서 영생하는 것만을 바라보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를 에덴동산에서 내보내어 취함을 입은 땅을 갈게 하셨습니다. 자신의 힘으로 하늘영생을 위한 열매를 맺는다면, 그래서 열매대로 영광을 받게 되면 자기 자랑이 것이니 이를 온전히 제거함이 에덴에서 내쫓는 것이요. 오직 주님이 생명과를 따주어 먹게 하심으로(2:7) 영광을 입은 후에도 영원토록 하나님의 의만을 찬송케 하시는 것입니다.

 

취함을 입은 육신을 말하고 육신이 가죽옷 입은 보게 하늘나라 영생에 합당한 열매 맺는 몸으로 살게 하심이 취함 입은 땅을 갈게 하시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크신 사랑이요, 은혜입니다.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