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사)기독교발전협의회(대회장 이종택 목사)는 2010년 신년하례회 및 세미나를 지난 1월 13일 오전 11시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가졌다.

 김용진 목사(대한기독교교단연합회 이사장)사회로 예배가 진행되어 박춘복 목사(예장 개혁총회 총회장)의 기도, 김서예 목사(예장합동개혁총회 서기)가 성경봉독, 문수영 목사(주창양교회)가 특별연주를 했다.


 
 조성훈 목사(대한예수교장로회연합회 이사장)가“명철한 자의 영원한 생명의 샘”이란 제하의 말씀을 선포했다.

이어 임상배 목사(예장합동개혁대회 충남노회 노회장)는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박평강 목사(예장합동개혁대회 중부노회 노회장)는 한국교회와 성도를 위하여, 각각 특별기도 했다.

아울러 신응균 목사(한국성경공회 출판위원장), 김인식 목사(예장정통총회 총회장) 등이 축사를 맡았다.

또한 이신재 목사(한국법인 국제문화대학원대학교 이사장), 강재원 목사(예장합동개혁총회 총회장), 이상형 사관(재)국제복음선교회연맹 대표회장), 등이 축사를 했으며, 이종택 목사(기발협 이사장) 인사와 광고를, 민승국 목사 축도로 마쳤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기발협 사무장 장관희 목사가 사회를 진행하고 임요섭 목사가 2부 세미나를 위하여 기도했다.

 

주제 및 강의 주제는 아래와 같다

1. 하나님 나라와 장자들 총회
  (이종택 목사(사)기발협 이사장

2. 하나님의 나라와 기독교 왕국
   강춘오 목사(교회연합신문 발행인)

3. 의로운 삶 지도자의 참 모습 
   문요한 목사(하나님 가족 공동체 대표)

4. 생명의 성령과 영성회복을 위한 새해의 기획
   김선양 목사(동방정신문화연구원 원장)

5. 개혁주의 영성
   양창부 목사(재)국제기독선교회연맹)

6. 새노래를 노래하여
   함명인 목사(사)기독교발전협의회 이사)